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T-카카오, ‘사죠영’ 캐릭터 제작…이모티콘 증정 이벤트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10.05 08:50 수정 2020.10.05 08:51

얼리버드 신청 고객 50만명 선착순 증정

SK텔레콤과 카카오가 ‘죠르디’ 캐릭터를 활용해 공동 제작한 ‘사죠영’ 캐릭터.ⓒSK텔레콤 SK텔레콤과 카카오가 ‘죠르디’ 캐릭터를 활용해 공동 제작한 ‘사죠영’ 캐릭터.ⓒSK텔레콤

SK텔레콤은 카카오와 손잡고 ‘죠르디’ 캐릭터를 활용한 ‘사죠영’ 캐릭터를 공동 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양사는 SK텔레콤 1020 컬처브랜드 0(영)과 1020세대에게 인기가 높은 카카오의 라이징 스타 죠르디를 활용해 사죠영 캐릭터를 만들었다.


사죠영의 세계관은 1억살의 공룡 캐릭터 죠르디가 20대가 되기 위해 SK텔레콤의 0(영) 로고를 모자와 볼에 새기고 새로운 화자로 다양한 활동을 한다는 콘셉트다.


양사는 사죠영 캐릭터를 활용해 오는 7일부터 SK텔레콤 공식 온라인샵인 T다이렉트샵 카카오톡 채널에서 ‘아이폰 얼리버드’ 신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죠영이 소개하는 SK텔레콤 신규 아이폰 구매 혜택 알람을 사전에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카카오톡 얼리버드 신청 고객 50만명에게 통신사에 관계없이 선착순으로 사죠영 이모티콘을 무료로 증정한다.


사죠영 이모티콘은 다른 채널에서 구매가 불가능한 한정판 아이템이다. 총 16종으로 수령한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이용할 수 있다. 얼리버드 신청 고객은 이모티콘 외에도 사죠영 캐릭터가 등장하는 스마트폰 배경화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양사는 인스타툰, 굿즈 등에 사죠영 캐릭터를 확대 적용해 5세대 이동통신(5G) 마케팅에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날부터 카카오 니니즈 인스타그램에서 사죠영의 탄생 스토리를 담은 인스타툰을 6회에 걸쳐 연재한다. 내달 중 사죠영 캐릭터를 입힌 다양한 굿즈도 선보인다.


한명진 SK텔레콤 이동통신(MNO)마케팅그룹장은 “1020 팬심을 사로잡기 위해 카카오와 손잡고 새로운 형식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시대 디지털 채널에서 고객들과 즐겁게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