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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비대면 확산에 알뜰폰 10명 중 9명 온라인 가입”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10.04 12:00 수정 2020.10.03 18:47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채널’ 이용 급증


모델들이 LG헬로비전 알뜰폰 헬로모바일의 온라인 채널 ‘다이렉트몰’을 소개하고 있다.ⓒLG헬로비전 모델들이 LG헬로비전 알뜰폰 헬로모바일의 온라인 채널 ‘다이렉트몰’을 소개하고 있다.ⓒ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알뜰폰 헬로모바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최근 온라인 채널을 통한 유심 가입 비중이 90%를 넘어섰다고 4일 밝혔다.


유심 가입고객의 ‘셀프 개통’ 이용률도 3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헬로모바일 온라인 가입비중은 ‘다이렉트몰’ 론칭 후 6년 새 2배가량 증가했다. 2015년 34%에서 지난해 48%로 증가한 뒤, 올해 1~8월 누적 66%를 넘어섰다.


알뜰폰 주력상품인 ‘유심 요금제’의 온라인 가입 비중은 올 들어 10명 중 9명꼴로 늘었다. 이는 지난해 평균인 81%보다 9% 증가한 수치다. 월별로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소비 트렌드가 본격화된 4월 첫 90%대에 진입한 이후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다.


헬로모바일은 ‘배송·개통·상담’ 혁신을 토대로 한 ‘비대면 채널 전략’이 통했다는 분석이다. ▲1일 내 ‘번개 배송’ ▲1시간 내 ‘번개 상담’ ▲파격 프로모션(무제한 33 유심·선택약정 40%) 등으로 온라인 진입장벽을 낮춰왔다는 설명이다.


지난달 선보인 셀프 개통 서비스 이용률도 증가하고 있다. 지난달 1~20일 누적 유심 가입고객의 셀프 개통 이용률은 지난달보다 11% 늘어난 30%로 집계됐다.


비대면 가입은 3040세대 선호도가 특히 높았다. 올해 1~8월 다이렉트몰 신규 가입고객 중 3040세대 비중이 전체의 57%를 차지했다.


한정호 LG헬로비전 모바일사업담당은 “최근 ‘자급제폰+유심’ 조합이 통신비 절감 대안으로 부상하면서 비대면 채널 경쟁력은 알뜰폰 성장의 새로운 과제이자 기회로 자리잡았다”며 “비대면 시대에 발맞춘 혁신 서비스로 심플한 모바일 라이프를 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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