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통3사·OTT사업자, "추석에 고향 못간 집콕족을 잡아라"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입력 2020.09.30 07:00 수정 2020.09.29 16:47

IPTV, OTT 등 VOD 제공 및 중계 서비스

무료 및 반값할인 이벤트로 신규 가입 유치

왓챠가 추석연휴기간 동안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3일 무료쿠폰'을 제공한다. ⓒ 왓챠 왓챠가 추석연휴기간 동안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3일 무료쿠폰'을 제공한다. ⓒ 왓챠

코로나19로 올해 추석 거리두기가 강조되는 가운데 집에서도 즐겁게 시간을 보내는 방법에 관심이 모아진다.


이동통신3사와 케이블 채널 등 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플랫폼 사업자들은 ‘집콕족’을 위해 풍성한 볼거리와 할인 혜택 이벤트를 제공한다.


특히 이통3사는 인터넷TV(IPTV)에서 인기 드라마 영화를 정주행할 수 있는 다시 보기(VOD) 특집관과 다양한 이벤트로 가입자 사수에 나섰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내달 4일까지 ‘올레tv’특집관에서 ‘오케이 마담’, ‘오! 문희’ 등 50여편 최신영화를 운영한다. 특히 최신영화를 구매하고 시청하면 추첨으로 GS편의점 모바일상품권 2만원(600명)을 받을 수 있다. 세대별 추석 추천영화를 테마별로 3편 이상 구매하면 TV쿠폰 1만원도 준다.


또 다음달 7일까지 디즈니, 소니픽쳐스, 쇼박스 등이 제공하는 소장용 영화 80여편은 반값에 준비했다. 다양한 온라인 콘서트 생중계도 마련했다. KT의 모바일 OTT '시즌(Seezn)'에서는 지난 7월 단독 생중계한 가수 강다니엘의 온라인 팬미팅 공연 실황을 다시보기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내달 4일까지 VOD '기생충', '정직한 후보', '1917', '해치지 않아'를 비롯한 상반기 인기작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했다. ‘U+영화월정액’에 가입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추석 장보기 지원금 5만원도 증정한다. 또 해리포터, 겨울왕국 등 추석연휴 인기 영화시리즈 패키지에도 30% 할인가격을 적용했다.


‘U+모바일tv’에서는 부모님 세대가 좋아하는 트롯방송, 연휴기간 보기 좋은 해외드라마도 시청할 수 있다. 기본월정액 고객은 일부 프로그램 한정 무료로 시청 가능하다.


SK브로드밴드는 큐레이션 'B tv 콘텐츠 매일 배송'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인생드라마 몰아보기’, ‘역대 박스오피스 모음집’ 등 매일 10개 이상의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추천해준다.


인기 VOD 반값 할인 행사도 제공하며, 키즈콘텐츠 할인 혜택으로 학부모들까지 사로잡는다. '흔한 남매' '괴도조커' '포켓몬스터' 등 인기 애니메이션 시리즈 74편을 최대 50%할인 제공하며 '스파이더맨' '쥬만지' '맨 인 블랙' 등 시리즈 영화패키지는 Btv 단독으로 선보인다.


지상파 통합OTT ‘웨이브’는 가입자라면 연휴기간 웨이브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잇게 했다. 대상은 웨이브 콘텐츠 중 종영된 작품에 한해서다. ‘녹두전’, ‘꼰대인턴’ 등이다. 추억의 명작영화도 공개한다. 온가족이 볼 수 있는 ‘록키’ ‘007 제임스 본드’, ‘호빗’ 시리즈를 선보인다.


토종 OTT 왓챠는 내달 4일까지 신규 가입자 전원에게 3일 무료 쿠폰을 제공하는 통큰 이벤트를 실시한다. 왓챠 이용권 등록 페이지에서 ‘참여하기’ 버튼만 클릭하면 3일간 영화, 드라마, 예능, 다큐 등 8만편에 달하는 콘텐츠를 마음껏 볼 수 있다. 기존 가입 고객 중에서도 현재 이용권을 구독하고 있지 않다면 해당 쿠폰으로 3일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왓챠는 ‘밀정', '분노의 질주' 등 영화 60여편과 '데브스', '한자와 나오키' 등 영화, TV시리즈 및 예능 프로그램 20여편을 신규 서비스한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