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대옷가게 엠플레이그라운드, 라이브 커머스로 랜선 고객 타겟팅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입력 2020.09.29 13:15 수정 2020.09.29 13:15

ⓒ사진제공_엠플레이그라운드 ⓒ사진제공_엠플레이그라운드

'The Generation Z' 란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 태어난 사람들을 일컫는 말로, 이들은 특히 발달한 정보통신 환경의 영향을 받고 자란 만큼 디지털 문화, 예술, 디자인에 주된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개인주의 성향이 뚜렷하고 독특한 개성을 추구하며 경제적인 가치를 우선시하는 등 그들만의 새로운 소비문화의 형태를 만들어가고 있다.


특히나 요즘의 10·20 Z세대들은 오프라인을 넘어서 온라인 소셜 사이트,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매체를 통해 패션 유행을 좇아가고자 하며 그 속에서 10대스트릿패션 등 자신만의 스타일을 추구하려는 성향이 강하다. 이러한 Z세대의 주요 패션스타일을 분석해보면 10대스트릿패션 스타일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그 중심에는 홍대패션을 주도하는 '엠플레이그라운드'가 서 있다.


'엠플레이그라운드'는 2015년 설립된 패션 편집숍으로 홍대를 시작하여 그 주변으로, 나아가 전국적으로 오프라인 스토어를 확장해 나가고 있으며 파란색 대형 컨테이너를 그들만의 시그니처로 하여 Z세대에게 강한 각인을 심어준 홍대옷가게 멀티숍이다. 시그니처 자체만으로도 독특한 외관을 형성하고 있기에 홍대패션의 중심지, 유명 홍대옷가게 및 홍대데이트를 위한 연인들의 집결지로 불리며 심지어 홍대데이트코스 중 한 곳으로도 자주 이용된다.


해당 브랜드는 대학가에 위치하고 있어 홍대데이트를 즐기는 10·20대들이 접근하기에 좋으며 데일리템이라고 불릴 만큼 10·20 남녀 누구에게나 인기 있고 사랑받는 제품들을 부담 없는 가격대와 높은 퀄리티로 제공하고 있다. 그렇기에 그 어떠한 홍대옷가게 브랜드 편집숍과도 견줄 수 없는 네임파워를 지니고 있으며 그들이 뿜어내는 파급력 또한 막강하다.


한편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이 무서운 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오프라인의 강자로 불리는 '엠플레이그라운드'가 이번에는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에 도전장을 내민 바 있다. 이는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플랫폼인 라이브 커머스의 등장에 민감하게 반응한 것이다.


트렌디하면서 일상적인 아이템들을 제시함과 동시에 고객맞춤 이벤트를 365일 내내 진행하는 것으로도 높은 호평을 사고 있는 홍대옷가게의 중심브랜드 '엠플레이그라운드'는 라이브 커머스의 선두 주자인 그립을 시작으로 하여 앞으로 온라인 및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서도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그립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에는 오프라인에서 판매되는 제품보다 더욱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픈 기념으로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쿠폰을 준비했다고 하니, 소통하며 즐기는 라이브 커머스에 관심이 있다면 그들의 방송에 집중해도 좋겠다.


한편 이처럼 유행에 민감한 10·20세대를 대상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는 홍대데이트 장소 ‘엠플레이그라운드’는 그립 채널을 오픈한 만큼 고객과의 쌍방향적인 소통으로 그들이 원하는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하며 Z세대보다도 더욱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SNS 미디어 매체를 이용하는 중이다. 10대스트릿패션의 중심, 패션의 선두 주자인 그들의 앞으로의 행보를 기대해보도록 하자.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