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산 밀·콩 아이디어 공모전’ 22점 수상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입력 2020.09.29 08:42 수정 2020.09.29 08:43

총 1423건 접수, 간편 레시피 부문 대상 ‘콩닭콩닭’

슬로건’ 부문 대상에 ‘우리 밀, 우리 콩, 우리 몸이 먼저 압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2020 국산 밀·콩 아이디어 공모전’의 수상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슬로건’ 부문 대상은 오수진씨의 ‘우리 밀, 우리 콩, 우리 몸이 먼저 압니다’가, ‘간편 레시피’ 부문 대상은 임효원씨의 ‘콩닭콩닭’이 차지했다.


대국민을 대상으로 국산 밀·콩에 대한 우수성을 확산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슬로건’과 ‘간편 레시피’ 2개 부문에 총 1423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접수작 중 대중성·활용성·주제적합성·독창성·간편성을 기준으로 각 부문에서 대상 1점, 우수상 3점, 장려상 7점 등 총 22점이 선정됐다.


‘슬로건’ 부문 대상의 ‘우리 밀, 우리 콩, 우리 몸이 먼저 압니다’는 국산 밀과 콩의 장점을 간결하면서도 인상 깊게 표현한 점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간편 레시피’ 부문 대상은 육류, 생선류 등을 둥글게 말아 만드는 요리인 ‘룰라드’를 닭고기와 서리태를 활용해 창의적이면서도 건강함까지 고려해 재해석한 임효원씨의 ‘콩닭콩닭’이 호평을 받았다.


수상자에게는 농정원장상과 함께 총 750만원 규모의 상금이 주어지며, 수상작들은 향후 국산 밀과 콩의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한 홍보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공모전 수상작 선정 결과 및 레시피 등 상세 내용은 29일부터 공모전 개최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소희 기자 (aswit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