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HUG 보증으로 안정성 높여…새천년종합건설 전세형 아파트 ‘강릉 천년家 밸로채’ 10월 공급

김윤성 기자 (kimys@dailian.co.kr)
입력 2020.09.28 10:53 수정 2020.09.28 10:53

ⓒ강릉 천년家 밸로채 항공 조감도 ⓒ강릉 천년家 밸로채 항공 조감도

새천년종합건설에서 프리미엄 전세형 아파트 ‘강릉 천년家 밸로채’를 10월 공급할 예정이다.


정부의 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전국 주택 전세가율은 상승한 가운데 강릉의 전세가율은 86.5%로 전국 시·군·구 지역 중 가장 높다. 특히 부동산시장에서 전세의 월세전환이 가속화되는 추세라 전세 찾기는 더욱 어려워질 것으로 전망된다.


전문가에 따르면 강릉 주택 부동산 상황은 도심에 위치한 실거주를 위한 주택이 필요하다. 강릉시 총 9만664가구 중 주택소유가구가 4만8817가구로 무주택자 비율이 전체 46%나 된다. 그럼에도 현재 강릉시 아파트 미분양은 304세대로 미분양 대다수는 강릉시 외곽지역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구도심인 입암동(성덕동)은 2만9100명 1만1415세대가 거주하며 강릉 시내에서 가장 많은 인구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강릉 입암동에 '강릉 천년家 밸로채'가 공급되면서 전세품귀현상을 해소해 줄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 ‘강릉 천년家 밸로채’는 HUG(주택도시보증공사)가 보증해 안정성을 확보했다. 특히 일정 기간 전세금을 납부하고 거주할 수 있는 전세형 아파트로, 규제가 적고 의무기간이 8년으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하다.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전세보증금은 상승률이 연 5%로 제한되며, 양도세, 취득세, 재산세 등 각종 부동산 관련 세금 부담에도 자유롭다. 또한 분양전환의무도 없다.


임차인 자격제한도 없어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청약통장 유무, 주택소유 여부, 소득수준 등과 관계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장기보유특별공제를 통한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 투자를 위한 부동산으로도 고려할 수 있다.


강릉 천년家 밸로채는 새천년종합건설과 아라마루가 각각 시공과 시행을 담당했다. 지하 1층 지상 15층으로 총 295세대 59A/59B/74/84 등 총 4가지 타입으로 이뤄져 있다. 실거주자 선호도를 고려해 전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해 녹지(월대산) 조망권을 확보했다.


이외에도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전세대 4bay 설계가 적용됐다. 대형 팬트리과 대형 드레스룸이 제공돼 공간활용도가 높다. 입주민을 위한 놀이터, 피트니스센터, 경로당 등 최신식 부대시설도 들어선다.


강릉 천년家 밸로채는 도심에 자리해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풍부한 교통인프라, 교육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다. 인근에 강릉 이마트, 고려병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가 입주민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월대산과 남대천 수변공원, 강릉조각공원이 단지 남북에 위치하고 있으며, 약 3㎞ 거리에 안목해변, 송정해변 등 주변 자연환경이 우수하다.


강릉시의 핵심 교통망인 경강선 KTX강릉역이 단지와 1.5㎞ 거리에 위치한다. 청량리역까지 약 1시간20분대, 서울역까지 약 1시간40분대, 인천공항 제1터미널역까지 약 2시간10분대로 오갈 수 있다. 포남대교를 이용해 강릉 곳곳으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고, 경강로와 7번국도는 강원도 전역으로 연결해준다.


단지 인근에 중앙초, 성덕초, 강릉중, 강릉중앙고 등이 자리해 자녀들이 걸어서 학교를 오갈 수 있다.


한편, 시공사인 새천년종합건설은 2020년 국토교통부 발표 종합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100대 건설사에 진입하는 등 업계에서 오랜 경험을 쌓은 기업이다. 지난해 군산 대명동 천년가 아파트, 서천 코아루 천년가 아파트, 안산 재건축 아파트 등 다수의 주거 오피스텔 및 상가를 시공한 바 있다.


사회기반시설(SOC) 관급공사 및 국가 민간투자사업에도 활발하게 참여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수도권복합물류 터미널 진입도로, 무안공항 진입도로, 군장 국가산업단지 인입 철도, 영광~해제 도로건설, 선성형 문화단지조성, 호남선 전주~삼례 4개교 전면개량공사, 신안산선 복선전철, 포천-화도 고속도로, 목포해상케이블카 등을 시공하며 신뢰를 쌓았다. 특히 국내 최장(L=3.23km), 최고(H=155m) 규모의 목포해상케이블카를 시공해 탄탄한 기술력을 증명했다.


강릉 천년家 밸로채 모델하우스는 오는 10월초 강릉시 포남동에서 첫 선을 보인다.

김윤성 기자 (kimy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