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 전자증명서 발급 서비스 개시

부광우 기자
입력 2020.09.28 08:08 수정 2020.09.28 08:09

NH농협은행이 전자문서지갑을 통한 전자증명서 제출 및 수취서비스를 시작한다.ⓒNH농협은행NH농협은행이 전자문서지갑을 통한 전자증명서 제출 및 수취서비스를 시작한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행정안전부와 전자증명서 이용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후 종이증명서 제출에 따른 사회적 불편과 비용절감을 위해 전자문서지갑을 통한 전자증명서 제출 및 수취서비스를 28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현재 정부24앱에서 이용 가능한 전자문서지갑 플랫폼을 NH스마트뱅킹앱에 도입함으로써 농협은행 고객은 손쉽게 전자증명서를 열람 및 보관할 수 있게 된다. NH스마트뱅킹 전자문서지갑을 이용해 금융거래 시 필요한 납세증명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을 전자증명서로 농협은행에 제출 가능하며, 고객은 복잡한 서류준비 없이 업무상담 및 상품가입이 가능해 진다.


전자증명서는 본인만이 접근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의 자기정보 저장소에 암호화된 상태로 보관된다. 스마트폰에 설치된 전자문서지갑을 통해서만 본인의 저장소에 접근할 수 있으며, 블록체인 보안기술을 적용하여 위·변조가 불가능하다.


증명서 유효기간 동안 언제든지 열람이 가능하고 필요 시 공공기관, 다른 금융기관에도 전자증명서 형태로 제출이 가능하다. 현재 전자증명서로 제출 가능한 서류는 주민등록등·초본 등 13종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행정안전부 계획에 따라 내년까지 300여종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손병환 농협은행장은 "고객 편의와 디지털 가속화를 위해 전자증명서 이용활성화에 앞장설 것"이라며 "행정안전부의 금융기관 전자증명서 발급기능을 연내에 제공함으로써 NH스마트뱅킹 앱의 통합플랫폼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광우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