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B, ‘사회적 가치 공감(共感) 영상 공모전’ 개최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9.27 09:00 수정 2020.09.28 13:19

세대 간 공감·소상공인 상생·지역사회 격차해소

내달 30일까지 접수…당선작 B tv 케이블로 방송

SK브로드밴드 로고.ⓒ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로고.ⓒ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는 전 국민 누구나 직접 영상을 제작해 응모할 수 있는 ‘사회적 가치 공감(共感)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SK브로드밴드가 티브로드 합병을 계기로 방송의 지역성 구현을 위해 설립한 미디어창작지원센터의 첫 사업이다.


영상 공모 주제는 지역 채널을 통해 SK그룹이 지향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지역성과 사회적 공감이 필요한 3개 분야로 나눠 진행된다.


시니어의 행복 추구와 세대 간 소통에 대한 ‘아름다운 세대 공감’, 대기업과 소상공인의 상생 협력을 다루는 ‘슬기로운 공감 생활’, 지역 및 사회적 격차 해소를 위한 ‘행복한 일상 공감’ 등이다. 15분 내외 영상이면 장르와 형식 상관없이 제출 가능하다.


연령·지역·성별 제한 없이 내달 30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공모 담당자 이메일로 영상과 출품신청서를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신청서는 전국미디어센터협의회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심사를 통해 11월 중순에 대상·최우수상·장려상 총 19편을 선정해 총 상금 1950만원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지역채널에 특집 편성할 예정이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케이블(CA)TV 사업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이 미디어창작지원센터의 첫 발걸음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며 “시민이 미디어를 통해 지역 사회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지역 미디어 생태계가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는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됐습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