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은행, 새로운 숭례문 음성안내서비스 시행

부광우 기자
입력 2020.09.27 09:00 수정 2020.09.27 08:51

신한은행 모델들이 숭례문 오디오 가이드 시행 소식을 전하고 있다.ⓒ신한은행신한은행 모델들이 숭례문 오디오 가이드 시행 소식을 전하고 있다.ⓒ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덕수궁 관리소와 협업해 오는 28일부터 국보 1호 서울 숭례문의 관람객을 위한 음성안내서비스인 숭례문 오디오 가이드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을 통해 2005년부터 서울 숭례문 문화재 지킴이 역할을 수행해 온 신한은행은 지난 5월부터 기존 박물관 등의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와 차별화 된 쉽고 재미있는 숭례문 오디오 가이드 제작을 준비했다.


신한은행은 음성 안내기기가 필요했던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개인 휴대폰으로 숭례문 입구에 설치된 안내판의 QR코드를 스캔하면 신한은행 사회공헌활동 홈페이지 아름다운 은행에 연동돼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신한은행에서 지원하는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는 단순 설명방식이 아닌 드라마 형식으로 시대적 상황을 재연해 관람객들로 하여금 숭례문을 보다 생동감 있게 둘러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또 한국어는 물론 영어와 중국어, 일본어로도 제작돼 숭례문을 찾는 외국인 관람객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숭례문 오디오 가이드 녹음에는 국민배우 최불암, 인기 외화 더빙 장민혁 성우, 최근 인기가 높은 성우 겸 유튜버 김보민씨가 참여해 더욱 생생한 목소리로 흥미를 더했다.


신한은행은 이번 숭례문 오디오 가이드의 시행과 함께 신한은행 공식 SNS를 통해 오는 10월 4일까지 론칭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많은 사람들이 숭례문 오디오 가이드 서비스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은 서울 숭례문 문화재 지킴이로서 자원봉사활동, 문화재 보존활동 및 2008년 화재 복구비용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이 문화재 가치 창출활동의 폭을 넓히는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광우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