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뉴버스폰, 갤럭시S20 FE 출시 전 갤S20 가격인하 특판 실시

김윤성 기자 (kimys@dailian.co.kr)
입력 2020.09.23 16:02 수정 2020.09.23 16:02

ⓒ사진설명 = 갤럭시s20 fe ⓒ사진설명 = 갤럭시s20 fe

삼성전자의 세 번째 ‘언팩’ 행사가 이날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가격 경쟁력을 갖춘 갤럭시S20 FE를 공개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갤럭시S20의 부품을 활용하여 고성능을 겸비한 중저가 모델으로 선보여 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공개 행사는 ‘코로나19’의 확산 우려로 인해 온라인으로 생중계 되는 방식을 채택하며, 공개되는 모델에 대한 공식적인 발표는 없었으나, 다수의 외신 등에서 유출된 정보를 통해 제품의 모습을 미리 가늠해볼 수 있다. 6.5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채용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으며,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하고 ‘펀치홀’ 디자인을 적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S20 FE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곤865를 탑재할 것으로 추정되며, 4G LTE와 5G 지원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8GB의 램과 128GB의 저장 공간을 채용하고, 4,500mAh의 배터리를 장착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더불어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초광각, 1200만 화소 광각, 800만 화소 망원렌즈로 구성된 트리플 카메라가 채용되고, 전면에는 3200만 화소의 싱글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다. ‘야간모드’, ‘싱글테이크’, ‘슈퍼스테디’ 등의 촬영 기능을 지원하여 프리미엄 스마트폰과 유사한 수준의 성능을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광학손떨림보정(OIS) 또한 지원될 전망이다.


해당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소비자의 수요를 고려한 다채로운 색상이 라인 업 되는 것으로, 네이비, 라벤더, 민트, 레드, 오렌지, 화이트 등으로 구성된 6종의 색상이 출시될 전망이다. 출고 가격은 80~90만원대로 예상되고 있으며, 정식 출시는 내달 진행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동통신 업계 관계자는 “비슷한 가격대로 출시될 전망인 아이폰12 시리즈를 견제하기 위해 출시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출시 이후 두 모델 간의 박빙의 승부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아이폰12 시리즈 또한 내달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 공동 구매 카페 ‘뉴버스폰’에서는 판매 부진으로 인해 난항을 겪었던 삼성전자의 갤럭시S20 시리즈에 대한 ‘특가’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션이 적용되며 가격 인하를 대기하던 많은 소비자의 수요가 집중되고 있으며, 특히 40만원대까지 몸값을 낮춘 갤럭시S20 울트라가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하위 모델인 갤럭시S20은 20만원대로 만나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LG전자가 상반기 출시한 LG벨벳은 지원금 등이 인상되며 무료 판매 라인 업으로 합류되었다.


이 밖에도 30% 가량 할인된 가격으로 갤럭시노트20,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제시하고 있는 해당 카페에서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정품 무선 살균 충전 거치대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뉴버스폰’ 관계자는 “추석 연휴 이전 잔여 재고의 소진이 예상되고 있는 모델이 다수 있어 구매를 희망하는 고객께서는 신청 접수를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네이버 카페 ‘뉴버스폰’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김윤성 기자 (kimy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