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은행, 서울대 빅데이터 분석과정 4기 개설

부광우 기자
입력 2020.09.18 16:14 수정 2020.09.18 16:14

NH농협은행이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연구원에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빅데이터 분석과정 제 4기를 개설한다.ⓒNH농협은행NH농협은행이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연구원에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빅데이터 분석과정 제 4기를 개설한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18일 서울 관악구에 위치한 서울대학교 빅데이터 연구원에 디지털 핵심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빅데이터 분석과정 제 4기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서울대 호암교수회관에서 입교식을 가진 빅데이터 분석과정은 2017년 농협은행과 서울대가 4차 산업혁명 및 관련 산업의 연구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를 맺은 후 4년째 개설되는 과정이다.


이번 교육은 약 3개월 간 농협은행 소속 직원 21명과 범농협 직원 9명을 포함한 총 30명이 수강하며, 빅데이터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분석기법 실습을 통해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교육으로 진행한다. 단, 이번 과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서 진행한다.


입교식에 참석한 심현섭 농협은행 데이터사업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빅데이터 역량을 갖춘 핵심 인재 양성이 필수라고 생각한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에 철저를 기하고 화상교육 등 교육방식을 다원화하여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양성에 계속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광우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