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 ‘갤럭시Z 폴드2’ 전 세계 출격…폴더블폰 선점 ‘쐐기’

김은경 기자
입력 2020.09.18 09:00 수정 2020.09.18 08:43

미국·태국·유럽 주요국…10월 80여개국으로 확대

국내 22일까지 사전 예약 개통…23일 일반 판매 시작

미국 뉴욕 펜실베니아 플라자에서 운영 중인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2’ 옥외광고.ⓒ삼성전자미국 뉴욕 펜실베니아 플라자에서 운영 중인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2’ 옥외광고.ⓒ삼성전자

삼성전자가 18일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2’를 전 세계에 출시하며 폴더블폰 시장 선점에 쐐기를 박는다.


갤럭시Z 폴드2는 이날 미국, 싱가포르, 태국, 영국·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출시된다. 10월 말까지 80여개국으로 출시 국가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 출시된 ‘갤럭시폴드’ 출시국 대비 약 2배 많은 숫자다.


삼성전자의 세 번째 폴더블폰인 갤럭시Z 폴드2는 더욱 커진 7.6인치 메인·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탑재했다.


폰을 원하는 각도로 세워서 사용할 수 있는 ‘플렉스 모드’, 2개의 디스플레이를 자유자재로 넘나들며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 연속성’ 등 폴더블폰만의 독창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전 세계 각 국가의 현지 상황에 따라 철저한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출시 행사를 진행하거나 체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뉴욕과 스페인 마드리드, 러시아 모스크바 등 주요 도시에서는 제품 대형 옥외광고를 운영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제품에 대한 예상을 뛰어 넘는 사전 예약 물량으로 인해 오는 22일까지 사전 개통 기간을 연장하고 23일부터 일반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태국 방콕에서 운영 중인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2’ 옥외광고.ⓒ삼성전자태국 방콕에서 운영 중인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2’ 옥외광고.ⓒ삼성전자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은경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