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성희 농협 회장, 수해지역 농업인 지원 앞장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0.09.09 15:54 수정 2020.09.09 15:55

이성희(오른쪽) 농협중앙회장이 9일 경남도청에서 김경수 도지사에게 이웃사랑 성금 2억원을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농협중앙회 이성희(오른쪽) 농협중앙회장이 9일 경남도청에서 김경수 도지사에게 이웃사랑 성금 2억원을 기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농협중앙회

농협은 9일 경남지역본부에서 수해지역 농업인을 위해 26억원 상당의 영농자재를 지원하는 도농상생 한마음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도시 농축협이 마련한 재원으로 수해지역 농축협을 통해 농업인들에게 영농자재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이성희 농협중앙회장과 160개 도시 농축협을 대표하여 송영조 금정농협 조합장, 130개 농촌지역 수혜 농축협을 대표해 임종갑 화개악양농협 조합장 등이 참석했다.


2017년부터 도시 농축협이 농촌 농축협에 농기계 등을 지원해 오고 있지만, 올해는 역대급 수해 등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을 지원하기 위해 전년보다 57개소나 많은 도시 농축협이 참여해 지원규모도 6억원이 증가하는 등 동참열기가 뜨거웠다는 설명이다. 특히 이번 지원은 피해 작목이 지역별로 달라 농업인들의 요구사항이 다양한 점을 감안해 수해지역의 농축협에서 실정에 꼭 맞는 비료, 농약 등 영농자재를 선정·지원하고 도시 농축협에서 이를 정산하는 방식으로 이뤄져 지원의 효율성을 높였다.


이 회장은 "도시 농축협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과 기준금리 하락 등 어려운 경영여건 속에서도 수해를 입어 어려움에 처한 농업인 지원에 흔쾌히 동참해 줘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중앙회는 앞으로도 도시 농축협이 농업·농촌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난 달 기록적인 집중호우와 최근 연이어 발생한 태풍으로 인한 피해지역의 애로사항 파악 및 지원책 마련을 위해 연일 현장을 살피고 있는 이성희장은 행사에 이어 경남 양산, 경북 영천의 태풍 피해 농가를 방문해 농작물 및 시설의 피해현황을 살피고 실의에 빠진 농업인을 위로했다.


한편, 이 회장은 이날 도농상생 한마음 전달식에 앞서 경남도청을 찾아 김경수 도지사를 만나 태풍피해 지원 대책 등에 대해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고, 함께하는 100년 농협의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이웃사랑 성금 2억원을 기탁했다.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도내 코로나19와 집중호우, 태풍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및 사회복지시설에 골고루 배분될 예정이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