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홍원표 삼성SDS 대표 “기업 디지털 전환 최고의 파트너” 자부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9.09 14:00 수정 2020.09.09 11:40

‘리얼 2020’ 행사서 최신 기술 적용 DT 사례 소개

“다양한 산업별 경험 기반 DT 전 과정 적극 지원”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9일 서울 마포구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리얼(REAL) 2020’ 환영사를 하고 있다.ⓒ삼성SDS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9일 서울 마포구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온라인으로 개최된 ‘리얼(REAL) 2020’ 환영사를 하고 있다.ⓒ삼성SDS

홍원표 삼성SDS 대표가 9일 개최한 기술 공유 행사 ‘REAL(리얼) 2020’에서 회사가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T)을 실현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임을 강조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7000여명이 사전 신청하는 등 디지털 전환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행사는 홍 대표가 서울 마포구 상암 데이터센터에서 전 세계 17개 데이터센터를 기반으로 한 클라우드 사업과 보안관제 서비스를 소개하는 환영 인사로 시작됐다.


홍 대표는 판교 글로벌물류관제센터(GCC)로 옮겨 글로벌 물류 운영 현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위기 상황에 선제 대응하는 통합 관제 체계를 설명하면서 삼성SDS가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실현을 위한 최고의 파트너라는 점을 강조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삼성SDS가 고객의 디지털 수준 진단부터 전략 수립 등 실행 전 과정을 지원하는 디지털 전환 추진방법을 소개했다. 이 방법에는 자체 개발한 디지털 전환 역량 측정 툴(DRC·DMM)과 컨설팅이 포함된다.


디지털 준비상태 확인(DRC·Digital Readiness Check)은 고객·시장, 전략·리더십, 기술·인프라, 사업운영, 조직·인적역량 등 기업 경영 전반에 대한 디지털 수준을 점검해 준다.


디지털 성숙도 모델(DMM·Digital Maturity Model)은 제조, 금융, 화학 산업별로 특화돼 개발·구매·제조·마케팅·판매·경영지원 등 각 업무 프로세스의 디지털 성숙도를 알려준다.


삼성SDS는 DRC·DMM으로 측정한 결과를 기반으로 최적의 개선방안을 도출해 기업의 디지털 전환 마스터플랜과 추진 전략을 수립하는 컨설팅을 수행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삼성SDS 담당 임원과 전문가들이 ‘디지털 기술 기반 기업 경영 혁신’을 주제로 차세대 전사적 자원관리(ERP)·공급망 관리(SCM) 등 경영 시스템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다음날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인공지능(AI)과 보안, 클라우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산업별 디지털 전환 사례를 발표할 예정이다.


홍 대표는 “삼성SDS가 보유한 최고 수준의 디지털 기술, 정보기술(IT) 인프라 및 글로벌 관제 서비스와 다양한 산업별 경험을 기반으로 고객의 디지털 전환 전 과정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