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통합당 전국위, '국민의힘' 당명·정강정책 개정안 의결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입력 2020.09.02 15:40 수정 2020.09.02 15:40

당명개정, 전국위원 90% 찬성 얻어 변경 확정

정강정책 개정안·특위 설치안도 90% 이상 찬성

당명 미래통합당, 6개월여 만에 역사 속으로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전국위원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대위원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미래통합당 전국위원회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미래통합당 전국위원회가 2일 새 당명 '국민의힘'과 정강·정책 개정안 등을 의결했다.


통합당 전국위는 이날 오전부터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전국위원 578명이 참석해 열린 회의에서 '국민의힘'으로의 당명개정안 및 정강정책 개정안을 부의안건으로 ARS 투표에 부쳐 의결했다.


당명 및 정강정책 개정안과 함께 국민통합위원회·약자와의동행위원회 신설을 위한 당헌개정안 및 당원 규정 개정안도 함께 의결됐다. 당명개정안은 90%의 찬성 득표를 얻었고, 정강정책 개정안은 92%, 특위 설치에 관한 안건은 96%의 찬성표를 획득한 것으로 전해졌다.


전날 열린 상임전국위원회를 거쳐 이날 전국위까지 통과함에 따라 당명 변경을 위한 당내 절차는 마무리됐다. 통합당은 이날 중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당명 변경 등록을 실시할 예정이다. 중앙선관위서 정식으로 당명을 교부하면 '미래통합당' 당명은 지난 2월 중순 출범 후 6개월여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이날 전국위 모두발언에서 "정강정책과 당명 개정은 국민의 신뢰를 되찾고 당의 집권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기둥으로 세워질 것"이라며 "이제 우리 '국민의힘'이 굳건하게 일어나 민생정당, 대안정당, 수권정당으로 국민과 함께 국가위기를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