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손보, 태풍 피해 즉각 대응 나서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0.08.31 11:27 수정 2020.08.31 11:28

NH농협손해보험아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장마와 태풍 등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의 피해 복구를 위한 즉각 대응에 나섰다.ⓒ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아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장마와 태풍 등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의 피해 복구를 위한 즉각 대응에 나섰다.ⓒNH농협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장마와 태풍 등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의 피해 복구를 위한 즉각 대응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농협손보에 따르면 제 8호 태풍 바비로 접수된 농작물재해보험 접수 건수는 지난 28일 기준 1만7000여 건으로 집계됐다. 이 중 사과, 배 등 과수만 9000여건에 달했다.


농림부와 농협손보는 장마와 태풍 바비는 물론 이번 주 또 다른 태풍이 예고됨에 따라 농가의 재해복구 등 후속 조치가 빠르게 진행 될 수 있도록 신속한 손해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농협보는 지역별 조사 담당자를 지정해 배치하는 지역관리반을 구성, 현지 업무 지원과 신속한 손해평가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김민호 농협손보 농업보험부장은 "최근 연이은 자연재해와 다가오는 태풍 등으로 농가의 심각한 피해가 예상되는 상황"이라며 "신속한 손해 평가 등을 통해 농가들이 조기에 재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