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갤럭시Z 폴드2’ 내달 1일 공개…삼성, 언팩 초대장 발송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8.28 08:12 수정 2020.08.28 08:13

‘제품 세부 사양·UX·출시 일정’ 공개

강화된 화면과 힌지…폴더블 시장 선도

삼성전자가 28일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발송한 ‘갤럭시Z 폴드2’ 언팩 초대장.ⓒ삼성전자 삼성전자가 28일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들에게 발송한 ‘갤럭시Z 폴드2’ 언팩 초대장.ⓒ삼성전자

삼성전자 차기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Z 폴드2’가 내달 1일 공개된다.


삼성전자는 내달 1일 오전 10시(미국 동부시간 기준·한국시간 오후 11시)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파트2’ 행사를 열고 갤럭시Z 폴드2 세부 사양과 사용자경험(UX), 출시 일정 등을 공개한다는 내용의 초대장을 28일 발송했다.


행사는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삼성전자 뉴스룸과 홈페이지를 통해 생중계된다.


갤럭시Z 폴드는 지난 5일 열린 ‘갤럭시 언팩 2020’에서 모습을 잠깐 드러냈을 뿐, 삼성전자가 공식적으로 세부 사양을 밝힌 적은 없다.


삼성전자는 제품에 대해 “폴더블폰 출시 경험을 통해 얻은 다양한 사용자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와 폴더블 고유의 독특한 사용자 경험을 담아냈다”며 “더욱 커진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와 7.6인치 메인 디스플레이로 극강의 몰입감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전작인 ‘갤럭시폴드’가 4.6인치 커버디스플레이, 7.3인치 메인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과 비교하면 상당한 기술적 진화를 이뤘다. 특히 외부 디스플레이 변화가 크다. 남는 공간이 많았던 갤럭시폴드와 달리 갤럭시Z 폴드2 외부 디스플레이는 베젤이 거의 없이 꽉 찬 화면을 제공한다.


갤럭시Z 폴드2는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클램셸 폴더블폰 갤럭시Z 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Hideaway) 힌지와 한 단계 진화한 스위퍼 기술을 적용했다.


힌지는 이음새 또는 경첩을 뜻한다. 하이드어웨이 힌지는 폴더블폰을 접고 펼 수 있는 기술이 적용된 힌지를 말한다.


삼성전자는 튼튼하면서도 먼지나 모래 같은 외부 이물질이 힌지와 제품 본체 사이의 틈을 통해 유입되는 것을 막기 위해 두 개의 캠(CAM) 구조와 스프링으로 여닫이 각도를 조절하는 ‘듀얼 캠(CAM) 메커니즘’을 적용했다.


힌지는 1mm도 안 되는 공간에 섬세하게 컷팅된 나일론 섬유를 적용한 새로운 스위퍼 기술을 통해 외부 이물질과 먼지로부터 디스플레이를 더 잘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플립’에 이어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과 협업한 프리미엄 패키지 ‘갤럭시Z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