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현대重그룹, 대우조선 기업결합 '순항'…싱가포르서 승인 통보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입력 2020.08.25 18:36 수정 2020.08.25 18:37

작년 카자흐스탄에 이어 두 번째 '승인'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 전경.ⓒ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 전경.ⓒ현대중공업

한국조선해양은 대우조선해양과의 기업결합과 관련해 25일 싱가포르 경쟁·소비자위원회(CCCS)로부터 ‘무조건 승인’ 판정을 통보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싱가포르 경쟁당국의 조건 없는 승인 결정은 지난해 10월 카자흐스탄에 이어 두 번째다.


싱가포르 경쟁·소비자위원회는 통지서에서 “두 기업 간 기업결합이 경쟁법을 위반하지 않을 것으로 평가했다”며 심사 절차를 마무리했다.


두 달여 만에 승인을 확정한 카자흐스탄과 달리, 싱가포르는 지난해 9월 신청서 접수 후 약 1년 간 1, 2단계에 걸쳐 심사를 진행했다.


싱가포르 경쟁당국은 올해 1월 2단계 심사에서 두 기업 간 결합으로 인한 경쟁체제 약화, 소비자 피해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이에 대해 한국조선해양은 경쟁제한의 우려가 없음을 충실히 소명했으며 그 결과 무조건 승인이라는 결정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이번 싱가포르 당국의 무조건 승인 결정이 EU 등 현재 진행 중인 각국 기업결합 심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조선해양은 EU를 포함해 한국, 일본, 중국 등 총 4개국으로부터 대우조선 기업결합 관련 심사를 받고 있다.

조인영 기자 (ciy8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