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IT·게임업계, 코로나19 재확산에 속속 재택근무 전환(종합)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8.18 18:16 수정 2020.08.18 18:17

엔씨, ‘전사 순환 재택근무제’ 운영

넷마블, 주 3일 출근·2일 재택근무

경기도 성남시 엔씨소프트 R&D센터 전경.ⓒ엔씨소프트 경기도 성남시 엔씨소프트 R&D센터 전경.ⓒ엔씨소프트

정보기술(IT)·게임업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에 잇따라 재택근무로 전환하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코로나19 확산 추세에 따라 ‘전사 순환 재택근무제’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주는 하루, 다음 주는 이틀을 재택 근무하는 형태다. 오는 31일 이후 근무는 상황에 따라 다시 정할 계획이다.


엔씨는 출퇴근 시간 혼잡도 및 근무 밀도 완화를 위한 ‘완전 자율 출퇴근제’는 계속 운영하고 있다. 임신부와 기저 질환자 등도 재택근무를 할 수 있다.


넷마블도 다음날부터 ‘주 3일 출근·2일 재택근무’ 체제로 전환한다. 직원들은 각자 상황에 맞춰 자율적으로 출근 가능한 3일을 선택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 및 임직원 건강 보호를 위해 필수인력을 제외하고 넷마블컴퍼니 전체 대상으로 오는 28일까지 재택근무를 재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컴투스와 게임빌도 다음달 2일까지 전사 50% 수준의 재택근무에 돌입한다.


NHN은 이달 28일까지 재택근무로 전환하고 매주 월·목요일을 '협업데이'로 지정해 유연하게 출퇴근하도록 했다.


LG유플러스도 28일까지 순환 재택근무를 하기로 했다. 서울·경기·인천·부산 지역 근무자는 각 조직 인원을 절반으로 나눠 돌아가면서 재택근무를 한다.


앞서 SK텔레콤, KT, 카카오, 네이버, 넥슨 등도 재택근무로 전환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