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완치자 혈장, ‘헌혈의 집’에서도 채혈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0.08.17 15:26 수정 2020.08.17 15:28

채혈 기관 전국 확대…치료제 개발 가속화 전망

코로나19 완치자 혈장 채혈이 전국 '헌혈의 집'으로 확대 적용된다.(자료사진) ⓒGC녹십자 코로나19 완치자 혈장 채혈이 전국 '헌혈의 집'으로 확대 적용된다.(자료사진) ⓒGC녹십자

적십자 ‘현혈의 집’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완치자의 혈장을 채혈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 경기도 1곳, 대구 3곳으로 한정돼 있던 혈장 채혈 기관이 전국으로 확대되면서 완치자 혈장 확보와 치료제 개발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17일 GC녹십자에 따르면 오는 24일부터 수도권과 강원도 등 헌혈의 집 21곳에서 혈장 공여를 약속한 코로나19 완치자의 채혈이 가능해진다.


내달 7일부터는 충청도와 전라도, 경상도 헌혈의 집 25곳에서도 완치자의 혈장을 채혈할 수 있도록 확대할 예정이다.


그간 혈장 채혈은 경기도 고대안산병원,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대구 경북대병원, 대구 파티마병원 등으로 한정돼 있었으나 전국 곳곳의 헌혈의 집에서도 가능해지면서 혈장 공여를 원하는 완치자의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보인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이달 수도권을 시작으로 내달에는 전국 곳곳 헌혈의 집에서도 코로나19 완치자 혈장 확보를 위한 채혈이 가능해진다”며 “혈장 확보와 치료제 개발을 가속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