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통3사,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가입자 100만 돌파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0.08.12 09:00 수정 2020.08.12 08:45

운전면허·미성년자 확인 등 활용성 강점

경찰행정·금융거래 등 사용처 확대 검토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패스 모바일운전면허)’ 이용 화면.ⓒLG유플러스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패스 모바일운전면허)’ 이용 화면.ⓒLG유플러스

SK텔레콤과 KT, LG유플러스 등 이동통신3사는 경찰청,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출시한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패스 모바일운전면허)’의 총 가입자수가 100만명(9일 기준)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는 이통3사의 ‘패스(PASS)’ 인증 앱에 본인명의 운전면허증을 등록해 온·오프라인에서 자신의 운전 자격 및 신분증명에 사용하는 서비스로 지난해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규제샌드박스를 통해 국내 최초로 상용화된 디지털 공인 신분증이다.


서비스 출시 이후 전국 CU 편의점과 GS25 편의점 전매장에서는 미성년자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패스 모바일운전면허’가 활용되고 있다.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는 지난 7월부터 전국 27개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운전면허증 갱신이나 재발급, 영문 운전면허증 발급 업무에도 활용되고 있다.


이통3사와 경찰청은 향후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를 교통경찰 검문 등 일선 경찰행정에 적용하는 방안도 논의 중이다. 금융거래 및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시에도 신원확인 용도로 ‘패스 모바일운전면허’를 이용하는 것도 추진 중이다.


또한 비대면 이용 신청이 잦은 렌터카 및 공유 모빌리티 업계 역시 ‘패스 모바일운전면허’의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


이통3사는 “빠르게 증가하는 ‘패스 모바일운전면허’ 가입자들이 편의성을 체감할 수 있도록 제휴처 확대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