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HN에듀, 충남교육청과 ‘학교 알림장 서비스’ MOU 체결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0.07.22 10:51 수정 2020.07.22 10:51

‘충남 교육’ 메뉴 운영 등 교육 홍보 협력

진재봉 충청남도교육청 소통담당관(왼쪽)과 박범진 NHN에듀 사업총괄 이사가 지난 21일 열린 ‘학교 알림장 서비스 연계 충남교육 홍보 협력’ MOU 체결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있는 모습.ⓒNHN 진재봉 충청남도교육청 소통담당관(왼쪽)과 박범진 NHN에듀 사업총괄 이사가 지난 21일 열린 ‘학교 알림장 서비스 연계 충남교육 홍보 협력’ MOU 체결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있는 모습.ⓒNHN

NHN에듀는 충청남도교육청과 ‘학교 알림장 서비스 연계 충남교육 홍보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충청남도교육청 관할 학교에서 사용 중인 ‘학교 알림장 서비스’를 통해, 충남 교육 정책 및 정보를 교육 수요자에게 신속하게 공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NHN에듀는 이번 업무 협약에 따라 아이엠스쿨 내 ‘충남교육’ 메뉴를 별도 운영하게 되며 필요시 교육청 관할 학교 가입자를 대상으로 한 긴급공지 기능도 제공한다.


충남교육청 사업과 연계한 맞춤 기능 구축, 충남교육가족에 대한 알림장 서비스 향상 등에 대해서도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박범진 NHN에듀 사업총괄 이사는 “NHN에듀는 지난 2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 등 교육청 긴급 사항 공지 및 학교 운영 정보를 발 빠르게 전달한다”며 “특히 아이엠스쿨과 공식 제휴가 이뤄진 각 시도 교육청에서는 더욱 높은 효과를 거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충청남도 학부모 약 53%가 NHN에듀의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