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통합당, '섹스 스캔들' 언급 정원석에 '2개월 활동 정지' 처분

최현욱 기자 (hnk0720@naver.com)
입력 2020.07.17 10:13 수정 2020.07.17 10:14

정원석, 박원순 성추행 의혹 '섹스 스캔들' 표현해 논란

'2개월 활동 정지' 권고…정원석 "겸허히 받아들이겠다"

정원석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정원석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미래통합당이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여비서 성추행 의혹 사건을 '섹스 스캔들'이라 표현해 논란을 빚은 정원석 비상대책위원에 '2개월 활동 정지'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다.


통합당 비상대책위원회의는 17일 오전 국회에서 긴급회의를 열고 정 위원에 대한 대응책을 논의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배준영 대변인은 회의 직후 "오늘 아침 있었던 비대위 간담회를 통해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정 위원에 대해 경고와 함께 2개월 간 비대위 활동 정지를 권고했다"며 "정 위원은 이러한 조치에 대해 자성 차원에서 겸허히 받아들이겠다는 뜻을 밝혔다"고 언급했다.


앞서 정 위원은 전날 자신의 표현이 논란을 빚자" 국민적 공분을 산 연이은 권력형 성범죄 문제는 본질적으로 우리 사회 내 반드시 뿌리 뽑아야 할 사회 해악"이라며 "다만 사전적 차원에서 '섹스 스캔들(매우 충격적으로 부도덕한 성적인 문제와 관련된 사건)'이라고 지칭한 부분에서 여성 피해자 입장에서 이를 가해로 받아들일 수 있다는 부분에 대해서는 배려가 부족했음을 인정한다"고 해명했다.


아울러 정 위원은 "앞으로는 '권력형 성범죄'로 정정하고 용어 선정에 있어 피해자의 입장을 더욱 반영하는 데 노력하겠다. 여성 피해자의 입장에서 생각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욱 기자 (iiiai072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