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금융, 사회책임보고서 발간…ESG 테이블 제작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0.07.13 13:47 수정 2020.07.13 13:48

신한금융그룹이 사회책임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19 신한금융그룹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이 사회책임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19 신한금융그룹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13일 사회책임경영 활동 및 성과를 담은 '2019 신한금융그룹 사회책임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5번째 발간된 이번 신한금융 사회책임보고서는 책임 있는 성장과 사회적 동반관계 형성, 미래를 향한 투자라는 3대 지향점을 기반으로 이해관계자들의 중장기적 가치를 높이겠다는 목적으로 발간됐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기후변화대응원칙 ▲사회적가치 측정 모델 개발 ▲지속가능경영 거버넌스 체계 구축 등 신한금융의 국내 최초 활동을 위주로 작성됐다. 또 핵심 콘텐츠를 사회책임경영의 주요 요소인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라는 3가지의 테마로 분류해 ESG 테이블을 제작했다. 이에 맞춰 그룹의 사회책임경영 활동들을 각 항목별로 구성해 이해하기 쉽도록 제작했다. 더불어 최근에 강조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그룹의 대응 방안과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테스크포스,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에 대해서도 공개했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친환경, 상생, 신뢰 등 세 가지 방향으로 그룹의 사회책임경영을 추진하겠다"며 "차별화 된 방식의 사회책임경영을 통해 고객과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에 앞장 서서 지원하는 일류신한이 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