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태년 "의원들 주택보유 현황 확인 중…처분 약속 이행해달라"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입력 2020.07.08 10:58 수정 2020.07.08 10:58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8일 당 소속 다주택 보유 의원들의 부동산 처분과 관련해 의원들에게 직접 처분 이행계획을 밝히고 실천할 것을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주당은 지난 총선에서 후보자들에게 실거주 외 주택은 2년 안에 매각한다는 서약서를 받았다"며 "많은 의원들이 처분했거나 처분 절차를 밟고 있거나, 처분 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보다 정확한 실태를 파악하기 위해 소속 의원들의 주택보유 현황 확인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실거주 외 주택처분 문제에 두 가지 원칙을 세웠다고 밝혔다. 그는 "첫째, 대국민 약속준수의 원칙"이라며 "부동산가격 안정에 대한 국민의 여망에 부응하고자, 처분 이행을 서약했다. 이 서약은 반드시 지켜야 하는 국민과의 약속"이라고 했다.


이어 "둘째, 신속성"이라며 "총선 당시 2년 내 처분을 약속했지만 이른 시일 내 약속을 이행하도록 하겠다. 다주택 보유 국회의원에게 처분이행계획을 직접 밝히고 실천해줄 것을 당부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긴밀한 당정협의를 거쳐서 다주택자와 투기성 주택보유자에 대한 종합부동산세 강화 등 7월 임시국회에서 우선 처리할 법안을 곧 발표하겠다"며 "정기국회에서 처리할 후속 법안도 곧 마련하는 등 종합대책을 수립해서 아파트 투기 근절과 아파트 가격 안정화를 반드시 이루겠다"고 했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