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광고, SNS 조회수 5천만 회 돌파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입력 2020.06.22 09:09 수정 2020.06.22 09:09

5월 8일 첫 선 보인지 42일 만…일반인 모델 참여로 공감대 높여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역대 자사 광고 캠페인으로는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SNS 조회수 5000만회를 돌파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역대 자사 광고 캠페인으로는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SNS 조회수 5000만회를 돌파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디지털 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역대 자사 광고로는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SNS 조회수 5000만회를 돌파했다.


22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기존 자사 광고 중 최단 기간인 방영 12일 만에 1000만 회 조회 수를 기록한 데 이어 방영 27일 째인 지난 3일에는 30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역대 자사 캠페인 대비 폭발적인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KB국민카드는 이같은 흥행 배경으로 일상 생활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일반인들의 디지털 경험을 현실성 있게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러운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점을 꼽았다. 또 기획 단계부터 디지털 채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게 광고 소재를 △풀 버전 △30초 버전 △6초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해 유연하게 콘텐츠를 운영한 점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번 광고는 일반인 국민을 모델로 활용해 △디지털을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쉬운 서비스’편 △스타트업 등 누구나 꿈꿀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말한‘퓨처나인’편 △고객에게 최적화되고 개인화된 디지털 상품을 만들겠다는 진전성을 이야기한‘이지 시리즈’편 등 세 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접할 수 있으며,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국민광고 촬영 현장의 생생한 모습이 담긴 메이킹영상과 NG영상도 즐길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단일 광고 캠페인으로 SNS조회수 5000만 회를 기록한 것은 카드업계는 물론 그룹 내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성과”라며 “이번 SNS 조회수 5000만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디지털 채널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