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원주DB, 아시아쿼터로 일본인 나카무라 영입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입력 2020.06.16 15:08 수정 2020.06.16 15:09

나카무라 타이치 ⓒ 원주 DB프로미 나카무라 타이치 ⓒ 원주 DB프로미

원주 DB프로미 프로농구단(단장 신해용)가 아시아쿼터 선수로 나카무라 타이치와 계약을 체결하며 KBL 최초 일본인 선수를 영입했다.


원주DB는 나카무라 타이치와 계약기간 1년, 보수 5000만원에 계약을 체결하고 입국을 위한 절차를 진행할 계획이다.


나카무라 타이치는 1997년생으로 후쿠오카 오호리고와 호세이대를 졸업했으며, 일본 대표팀에 선발되어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바 있다.


지난 시즌에는 교토 한나리즈의 선수로 41경기에 출전해 6.3득점(3점-39.4%), 2.1리바운드, 2.7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주전으로 활약했다.


원주DB는 가드포지션으로는 장신(190cm)에 스피드를 갖추고 있는 타이치 선수가 수비에서 팀에 활력소 같은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나카무라 타이치 계약 소감


안녕하십니까.


원주DB에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게 된 나카무라 타이치 입니다.


우선 아시아 쿼터제를 통해 한국프로농구에 진출하는 첫 번째 아시아선수가 되어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의 꿈이었던 이상범감독님 밑에서 농구를 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저의 가능성을 넓혀주는 스승님이시라서 앞으로도 많은 가르침을 받으며 성장하겠습니다.


앞으로 열심히 노력해서 빠른 시간 안에 한국 농구 팬 여러분들이 저의 이름을 기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아시아 쿼터제를 통한 첫 도전인 만큼 한일농구 교류에 긍정적인 역할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아시아쿼터제도를 도입해주신 KBL 및 B리그 관계자 그리고 윌 등 이번 계약에 도움을 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