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박한별 남편·승리 동업자' 유인석, 결국 '성매매 알선' 인정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입력 2020.06.03 15:11 수정 2020.06.03 15:12

박한별 남편 유인석.ⓒ데일리안 DB 박한별 남편 유인석.ⓒ데일리안 DB

클럽 버닝썬 관련 성매매 알선 등에 연루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유인석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유 전 대표의 변호인은 3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6부(김래니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1회 공판에서 "혐의를 모두 인정하며, 실질적인 가담 정도나 양형에 참작할 사유 등을 정리해 의견서로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변호인은 다만 유 전 대표의 유리홀딩스 자금 횡령 혐의에 대해서는 사실관계를 인정하면서도 법리적으로 검토할 부분이 있다며 구체적인 의견은 향후 재판에서 밝히겠다고 전했다.


유 전 대표는 그룹 빅뱅의 전 멤버 승리와 함께 2015∼2016년 외국 투자자에게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클럽 버닝썬과 유착한 의혹을 받는 '경찰총장' 윤모 총경과 골프를 치면서 유리홀딩스 회삿돈으로 비용을 결제한 혐의(업무상 횡령)도 적용됐다.


유 전 대표에 대해선 경찰 수사를 받던 지난해 5월 구속영장이 청구됐으나 기각됐고, 이후 불구속기소가 이뤄졌다.


한편 유 전 대표가 배우 박한별의 남편으로 알려지면서 박한별에게도 비난의 화살이 쏠렸다. 박한별은 남편이 윤 총경과 골프 라운딩을 할 때 동행한 것으로 밝혀져 참고인 신분으로 경찰 조사를 받았다. 지난해 재판부에는 남편을 위한 자필 탄원서를 제출한 것으로 알려졌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