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중학생 내신성적관리 방법, 효율적인 스마트 중등인강이 인기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입력 2020.06.02 17:17 수정 2020.06.02 17:17

ⓒ 천재교과서 ⓒ 천재교과서

서울을 비롯한 몇몇 지역의 중학교에서 중간고사를 생략하기로 했다. 또 교육부는 학생들의 건강상태에 따라 중간고사를 치르지 못할 경우 기말고사 점수 혹은 2학기 점수를 반영할 수 있도록 하는 규정을 적용시키기도 했다.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기말고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고등학교 진학 및 대입수능을 위해서는 중학생부터 내신관리를 철저히 해야 하는데, 요즘 같은 시기에 학원이나 과외는 불안하고 그렇다고 혼자 문제집으로만 독학을 시키자니 부담스러운 학부모들도 많을 것이다.


이에 스마트 중등인강이 인기를 얻고 있다. 혼자서도 집에서 확실한 내신성적관리가 가능해 부담 없이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다는 평을 얻으며 최근 신청자 수와 재구매자 수가 크게 증가한 바 있다.


특히 밀크T중학의 4월 재구매율은 70%를 넘으며 화제를 모았다. 중학교 1학년의 경우 75%까지 기록했는데, 대부분 새로운 중등공부방법을 모색하는 시기인 중학교 1학년에서 이러한 수치가 나온 것 역시 이례적이다. 그만큼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높은 신뢰도를 얻고 있다는 의미인 것이다.


먼저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은 전문 관리교사 시스템을 채택했다.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자격을 취득한 선생님들이 학습생들에게 동기부여와 꼼꼼한 학습관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국어/영어/수학 첨산선생님과 멘토선생님의 도움까지 합쳐져 중학생 내신성적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밀크티 중학은 각 학습생들의 학습이력과 스케줄, 성향 등을 토대로 각각의 수준에 맞게 학습계획을 짜준다. 관리선생님과 주기적인 통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필요하거나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고 있다.


그 밖에도 학부모들과 자주 소통해 학습관리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다. 특히 맞벌이 가정이나 워킹맘, 워킹대디들도 자녀 성적관리에 걱정을 없앴고, 안심하고 자녀를 믿고 맡기게 된다. 여기에는 학습관련 상담 외에도 학교생활이나 교우관계, 홈스쿨링 방법 등의 상담까지 제공하고 있다.


실제 학습생의 학부모는 “온라인개학으로 아이를 집에 혼자 두고 출근하기가 불안했는데 밀크T선생님이 세심하게 챙겨주셔서 걱정을 덜었다. 아이도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중등인강이라 너무 만족스럽다.”고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이처럼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티 중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성지원 기자 (sungj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