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엔씨소프트, 언택트 채용 방식 눈길…온라인서 1:1상담‧영상까지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0.05.14 17:05 수정 2020.05.14 17:06

1:1 온라인 직무상담회, 홍보 영상 공개

비대면 방식으로 적극적인 채용 정보 제공

5월 12일, 13일 양일간 진행한 ’1:1 온라인 직무상담회’ 진행 모습.ⓒ엔씨소프트 5월 12일, 13일 양일간 진행한 ’1:1 온라인 직무상담회’ 진행 모습.ⓒ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의 다양한 언택트(비대면) 방식의 채용상담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엔씨는 신종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지원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1:1 온라인 직무상담회부터 채용담당자와의 온라인 질의응답, 채용정보가 담긴 영상까지 온라인 채널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14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는 지난 8일부터 ‘2020년 하계 인턴사원 공개모집’을 시작했다. 채용연계형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게임 개발, 사업 전반에 걸친 직무부터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연구, 지원 부서까지 총 18개 분야에 21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지난 12부터 13일 양일간에는 ‘1:1 온라인 직무상담회’가 열렸다.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선배 사원들과 1:1로 직접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지원자가 희망하는 직무에 필요한 역량이나 취업에 성공할 수 있는 팁, 지원서를 작성하면서 궁금했던 점 등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채용 담당자와의 온라인 질의응답도 진행한다. 네이버 취업카페 ‘독취사’를 통해 인턴 채용 전형에 대한 궁금한 점, 근무환경, 지원서 관련한 질문, 팁 등에 대해 질문하면, 채용 담당자가 직접 답을 하는 방식이다. 지원자들에게 받은 질문에 대해 별도 포스팅으로 채용 담당자의 공식 답변을 15일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3편의 영상 콘텐츠도 페이스북, 유튜브 등 엔씨 공식 소셜 채널에 선보이며,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담았다.


엔씨가 공개한 채용 정보 영상 3편의 갈무리ⓒ엔씨소프트 엔씨가 공개한 채용 정보 영상 3편의 갈무리ⓒ엔씨소프트

먼저 첫 번째 영상을 통해 엔씨의 근무 환경과 인턴십 프로그램, 엔씨 플래그십(NC Flagship) 제도, 인턴십 채용전형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두 번째 영상에서는 인턴 입사 후, 엔씨 플래그십 제도를 통해 신입사원으로 입사한 현직 선배 4인으로부터 진솔한 경험담을 들을 수 있다.


세 번째 영상에서는 지원자들이 취업 포털, 커뮤니티,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가장 자주 묻는 질문들을 선별해, 선배 사원들을 통해 답변을 듣는 Q&A 형식으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엔씨는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인 ‘엔씨 플래그십(NC Flagship)’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 선발된 인턴 사원 중, 우수 수료자는 이 제도를 통해 장학금 혜택과 함께 다음해 신입사원 공채로 입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선정 방식은 절대평가로 이뤄진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인턴십 프로그램은 단순 업무 방식과 회사 문화를 단기간에 체험하는 과정이 아니라, 엔씨 직원으로서 실제 업무에 투입돼 다양한 업무 경험과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인턴십 기간 동안 멘토를 배정받기 때문에 업무에 대해 궁금한 점이나 막히는 부분은 언제든 멘토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엔씨 인턴십은 직무에 따라 월급여 최대 250만원이 지급되며, 정규직 사원과 동일하게 판교 사옥의 시설과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