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주소복사

[코로나19] 몰디브 정부 “한국발 여행객 부분 입국 금지”

백서원 기자
입력 2020.02.27 21:05 수정 2020.02.27 21:06

몰디브의 엠부두 섬 수중 산호초 사이로 물고기 한마리가 먹이를 찾고 있다.ⓒ신화/뉴시스몰디브의 엠부두 섬 수중 산호초 사이로 물고기 한마리가 먹이를 찾고 있다.ⓒ신화/뉴시스

한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인도양의 섬나라 몰디브가 한국발 입국자에 대해 부분적으로 입국 금지 조치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연합뉴스는 27일 몰디브 매체에 따르면 몰디브 정부가 전날 “코로나19 확산과 관련해 한국의 일부 지역(some regions)에서 오려는 이들의 입국을 금지하겠다”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몰디브 정부는 ‘일부 지역’이 어디인지, 어떤 방식으로 특정 지역 입국자를 확인할지 등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설명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대신 더에디션 등 현지 매체는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연일 급증하고 있는 점을 들어 해당 지역을 ‘대구·경북’이라고 짚었다.


몰디브 또 정부는 “이란에서 오거나 이란을 경유한 이들에 대해서는 입국을 금지하며 크루즈선 입항도 일시적으로 금지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스리랑카 주재 한국대사관은 27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26일 발표된 내용은 아직 유동적이라 몰디브 정부에 자세한 사항을 문의 중”이라고 밝혔다.


몰디브에서는 아직 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지 않은 상태다.


몰디브는 중국에서 코로나19가 급속히 확산하자 이달 초 중국을 오가는 직항편 운항을 잠정 중단하고 중국을 거친 외국 여행객의 입국도 금지한 바 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서원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
데일리안 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