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넥슨컴퓨터박물관, NCM 어린이자문단 6기 모집

이호연 기자
입력 2018.05.30 17:57 수정 2018.05.30 18:00

6월 1일부터 8일까지,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참여, 박물관 무료 관람 등 혜택 제공

넥슨컴퓨터박물관이 'NCM 어린이 자문단' 6기를 모집한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NCM 어린이 자문단' 6기를 모집한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6월 1일부터 8일까지, 초등학교 5-6학년 대상
교육 프로그램 참여, 박물관 무료 관람 등 혜택 제공


넥슨컴퓨터박물관이‘NCM 어린이자문단’이 6기 모집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NCM 어린이자문단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2013년부터 꾸준히 운영하고 있는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제주 지역 어린이들이 박물관을 대표하는 문화자원봉사자로서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다양한 콘텐츠 경험을 통해 창의적 인재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어린이자문단에 선발된 어린이는 박물관에서 운영하는 교육 프로그램에 우선적으로 참여하며 컴퓨터의 개념과 원리, 도슨트의 역할, 사회공헌의 의미 등에 대해 배우게 된다.

이후 제주지역 경로당과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하여 소장품을 소개하는 ‘찾아가는 박물관’, 박물관의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오디오 가이드 제작’, 관람객들에게 직접 전시해설을 해볼 수 있는 ‘박물관 도슨트’ 등 여러 문화자원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전시, 교육 및 이벤트에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함께 운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자문단 활동을 직접 기록하고 후기를 작성하기도 한다.

6기 어린이자문단 신규 모집은 오는 6월 1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과학과 기술에 관심이 많은 초등학교 5, 6학년 어린이라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신청서는 온라인(https://goo.gl/tm4cYq)을 통해 배부한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전화 인터뷰를 통해 선발된 어린이는 7월 14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내년 1월 18일까지 본격적인 어린이자문단 활동을 하게 된다. 이후에도 본인이 원할 경우 지속적인 참여가 가능하다. 현재 활동 중인 NCM 어린이자문단은 1기부터 참여한 인원을 비롯하여 중학생 13명, 고등학생 3명으로 총 16명이다.

5기 어린이자문단 현지훈 군은 ‘박물관에서 열리는 행사에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때 가장 즐겁다’며 ‘새로운 자문단원들과 함께 앞으로도 재미있는 자문단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넥슨컴퓨터박물관 블로그(http://blog.nexoncomputermuseum.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