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SR,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획득…철도운영기관 중 유일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입력 2024.12.03 15:58
수정 2024.12.03 15:58

SR은 한국경영인증원(KMR)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받으며 올해 철도운영기관 중 유일하게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SR

SR은 한국경영인증원(KMR)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을 받으며 올해 철도운영기관 중 유일하게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은 노사 간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상생과 협력의 노사관계를 형성한 조직을 인증하는 제도다. ▲노사대표 리더십 ▲노사관계 성숙도 ▲노사관계 성과에 대한 평가를 거쳐 우수기관에게 주어진다.


SR은 노사 간의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노사 관계를 구축한 점을 주목 받았다.


올해 1월부터 경영진과 SR노동조합 위원장이 함께 이끌어가는 '노사 공동 혁신위원회' 운영을 통해 인사·보수제도의 지속가능한 발전적 방안을 도출해왔다. 4월에는 '근로시간면제 노사 공동 점검' 등 적법한 노사관계 강화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노사관계 우수기업 인증 획득은 그간 임직원 모두의 노사협력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소통과 화합으로 협력적 노사관계를 더욱 견고히 해 철도 노사문화를 선도하는 모범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SR은 상생 노사관계 형성을 바탕으로 9년 연속 무분규 사업장 달성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 임금교섭을 성공적으로 체결할 경우 10년 연속 무분규 사업장을 달성한다.

배수람 기자 (ba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