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기업은행, '소상공인 지원' 카드매출 바로입금 서비스 출시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4.11.27 10:25
수정 2024.11.27 10:25

IBK기업은행 모델이 카드매출 바로입금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소상공인의 자금 유동성 확대를 위해 카드매출 바로입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카드매출 바로입금 서비스는 카드결제 후 입금까지 2~5일 소요되던 카드결제대금을 별도 비용 없이 카드 가맹점에게 즉시 입금해 주는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카드매출 발생 즉시 대금을 받을 수 있어 소상공인의 자금 공백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카드사별 입금내역과 매출을 일일이 대조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해결할 수 있어 1인 사업자나 인력과 시간이 부족한 소상공인의 업무효율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카드매출 바로입금 서비스는 직전년도 매출 30억원 이하 사업자이면서 IBK 박스 포스(BOX POS) 또는 KIS정보통신의 POS기를 통해 결제된 건당 50만원 이하 매출인 경우 이용 가능하다. 서비스 가입을 위해 IBK BOX POS 가입, 비대면 사전점검, 채권양도계약 등이 필요하다.


기업은행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비대면 신청 절차를 구축해 접근성을 대폭 강화했다. 직전년도 매출 3억원 이하 사업자는 비대면으로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고 3억원 초과 30억원 이하 사업자는 비대면 신청 후 가까운 기업은행 영업점에 방문해 채권양도계약을 체결하면 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본 서비스는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은행의 가치금융을 실천하고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 밴사를 확대하는 등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IBK BOX POS는 별도의 카드결제기 없이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에서 신용카드 결제, 각종 페이 결제, 현금영수증 발행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설치·유지비 등 이용 수수료가 없어 소상공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2021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약 15만명의 사업자가 이용 중이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