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證, 다이렉트인덱싱 활용 ‘밸류업 지수’ 투자 솔루션 제시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입력 2024.09.27 10:05 수정 2024.09.27 10:08

'나만의 포트폴리오'...신규 프리셋 2건 공개

ⓒKB증권

KB증권은 ‘코리아 밸류업 지수’ 발표 직후 투자자들이 나만의 스타일로 편집해 투자할 수 있는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신규 프리셋 2건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한국거래소는 지난 24일 정부의 ‘기업 밸류업 지원방안’ 일환으로 ‘밸류업 지수’를 발표했다. 이에 KB증권은 밸류업 지수 100개 종목 내에서 개인이 원하는 종목을 골라 투자할 수 있도록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을 활용한 프리셋(Pre-set, 투자전문가들이 사전 제시하는 예시 포트폴리오) 2건을 발 빠르게 제공했다.


먼저 ‘[코리아밸류업지수] 시총 Top10 압축 전략!’을 통해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현대차 등 시가총액 순으로 10개 종목을 선별해 ‘밸류업 지수’의 흐름과 연동될 수 있도록 종목을 구성했다.


또 밸류업 지수 내에서 상대적으로 저평가된 퀄리티 주식이나 중형주 등에 대한 투자 수요 확대 가능성에 대비해 ‘[코리아밸류업지수] 구성종목 내 저평가된 퀄리티 종목 찾기!’ 프리셋을 선보이기도 했다. DB하이텍, 파마리서치, 종근당 등 각 산업군 내 저평가&퀄리티 종목군을 선별한 새로운 프리셋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밸류업 프로그램’ 주요 핵심인 기업가치 제고 공시 기업들도 지속적으로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예고) 공시 기업들을 선별한 ‘[뚝딱! 기업가치 제고] 밸류업 공시 전략’ 프리셋을 활용한다면 포트폴리오 투자뿐 아니라 ▲동일가중 ▲시가총액 ▲위험가중 최적화 방식을 통해 비중을 다르게 투자하는 등 다양한 맞춤형 투자가 가능하다는 게 KB증권의 설명이다. KB증권 MTS ‘KB M-able(마블)’과 HTS ‘H-able(헤이블)’을 통해 ‘기업가치 제고 계획(예고)’ 공시 기업들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KB증권은 연초부터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에 적극 동참하면서 ‘Again BUY KOREA’ 커뮤니케이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투자 활성화를 지원하는 소통의 일환으로 주요 활동을 요약한 ‘밸류업 브리프’ 자료도 선보일 예정이다.


윤만철 KB증권 고객솔루션총괄본부장은 “’KB증권 다이렉트인덱싱’ 서비스는 투자자들이 밸류업 지수를 다각도로 활용해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로 순발력 있게 투자할 수 있는 유용한 솔루션”이라며 “밸류업 지수 관련 상품 출시 전에도 자신의 투자스타일에 맞게 개인화된 포트폴리오로 투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백서원 기자 (sw10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