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구은행, 가계신용대출·iM직장인대출 금리감면

고정삼 기자 (jsk@dailian.co.kr)
입력 2023.03.31 13:18 수정 2023.03.31 13:19

DGB대구은행이 실시하는 금리 감면 관련 포스터.ⓒ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이 실시하는 금리 감면 관련 포스터.ⓒ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대출 고객들의 금융 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가계신용대출 금리 감면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금리 감면은 내달 4일부터 시작한다. 대구은행에서 가계신용대출을 신규 신청하는 고객에게 최대 0.50%포인트(p)를 감면하고, 기존 주택담보대출, 중도금대출, 전세대출을 이용 중인 고객에게는 추가 감면을 통해 최대 1.00%p 금리를 인하한다.


대출신청은 영업점을 통한 가계신용대출 신청, 직장인인 경우 비대면 iM뱅크를 통한 iM직장인간편신용대출 신청이 가능하다. 가계신용대출의 경우 최대 1.00%p 금리 감면, iM직장인간편신용대출의 경우 최대 0.5%p 금리가 감면된다.


대구은행은 지난달 지방은행 최초로 신용등급 7등급 이하 취약차주의 가계대출 중도상환 수수료를 전액 면제하고, 햇살론뱅크의 금리를 0.50%p 감면했다. 이어 금리감면 이벤트를 통해 금융 소외, 취약 계층뿐 아니라 가계신용대출 차주로 지원 범위를 확대해 금융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이번 금리 감면 이벤트 실시로 최근 지속되는 고금리 기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소비자들의 이자 비용이 경감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금융 소비자와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고정삼 기자 (js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