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기시다 日 총리, G7 히로시마 정상회의에 尹대통령 초청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입력 2023.03.20 20:22 수정 2023.03.20 22:55

가치관 공유 국가 결속 강화 염두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16일 오후 일본 도쿄 총리 관저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윤석열(왼쪽) 대통령에게 악수를 청하고 있다. ⓒ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지난 16일 오후 일본 도쿄 총리 관저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윤석열(왼쪽) 대통령에게 악수를 청하고 있다. ⓒ연합뉴스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오는 5월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윤석열 대통령을 초청한다.


20일 연합뉴스가 교도통신 등 현지 언론을 인용한 보도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이날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의 정상회담을 위해 방문 중인 인도 뉴델리에서 취재진과 만나 이같이 말했다.


일본은 올해 G7 의장국 자격으로 초청국을 정할 수 있다. 기시다 총리는 한국 외에도 브라질, 호주, 베트남, 인도네시아, 모로코, 쿡제도 정상을 G7 정상회의에 초청한다.


아울러 유엔, 국제통화기금(IMF),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국제기관 수장도 초대할 예정이다.


일본은 핵과 미사일 도발을 지속하는 북한과 패권주의 행보를 강화하는 중국,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응해 가치관을 공유하는 국가와 결속 강화를 염두에 두고 한국 초청을 검토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황인욱 기자 (deveni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