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경영 논란 발생, 국민·고객·주주께 송구"
이홍석 기자
입력 2019.12.23 15:14
수정 2019.12.23 16:04
입력 2019.12.23 15:14
수정 2019.12.23 16:04
"관련 법규와 주주총회, 이사회 등 절차에 의거해 행사해야"
"관련 법규와 주주총회, 이사회 등 절차에 의거해 행사해야"
한진그룹은 23일 오후 입장 자료를 내고 "그룹과 관련해 논란이 발생한 것에 대해서 국민과 고객 및 주주 여러분께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는 앞서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법률대리인인 법무법인 원을 통해 "조원태 회장이 선친인 고 조양호 회장의 공동 경영 유훈과 달리 한진그룹을 운영해 왔고 지금도 가족간의 협의에 무성의와 지연으로 일관하고 있다"고 입장을 밝힌데 따른 것이다.
그룹측은 "고 조양호 회장 작고 이후 경영진과 임직원들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국민과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한편 기업가치 제고를 통해 주주 및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것이 곧 고 조양호 회장의 간절한 소망이자 유훈이라고 믿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회사 경영과 관련 절차와 법규를 강조했다. 회사의 경영은 회사법 등 관련 법규와 주주총회, 이사회 등 절차에 의거해 행사돼야 한다는 점을 분명히 했다.
그룹은 "최근 그룹이 임직원들의 노력으로 새로운 변화의 기초를 마련하고 있는 중요한 시점에서 금번 논란으로 회사 경영의 안정을 해치고 기업가치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논란에도 불구하고 경영진과 임직원들은 회사 경영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국민과 주주 및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