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외교부 "한국 유조선, 호르무즈 통과…선원 10명 승선"
정지수 기자 (jsindex@dailian.co.kr)
입력 2026.05.20 19:41
수정 2026.05.20 19:42
입력 2026.05.20 19:41
수정 2026.05.20 19:42
한국 국적의 유조선 한 척이 20일 호르무즈해협을 통과했다.
이날 외교부와 해운 업계 등에 따르면 한국 선사 HMM 소속의 초대형유조선(VLCC) '유니버설 위너호'는 호르무즈해협을 통과해 항행을 지속하고 있다.
외교부는 "해당 선박에는 우리 선원 약 10명이 승선하고 있다"고 밝혔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지수 기자
(jsindex@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