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APEC 기간 K·FISH 푸드트럭 운영

김지현 기자 (kjh@dailian.co.kr)
입력 2025.10.28 11:00
수정 2025.10.28 11:01

K·FISH 포스터.ⓒ해양수산부

해양수산부는 오는 29일부터 11월 1일까지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국제미디어센터에서 우리 수산식품의 해외 인지도 확산을 위해 ‘케이피쉬(K·FISH) 푸드트럭’을 운영한다.


K·FISH는 우리 수산식품의 세계적 인지도 제고 및 수출 확대를 위해 해수부가 관리하는 국가 공동 수출통합브랜드로 김, 참치, 전복, 굴, 어묵 등 16개 품목을 포함한다.


K·FISH 푸드트럭은 국제미디어센터 맞은편에 마련된 케이푸드 체험장 및 휴식공간인 케이푸드 스테이션 내에서 운영될 예정이다.


K·FISH 푸드트럭에서는 K·FISH 인증을 받은 김스낵, 다시마부각칩 등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우수한 우리 수산식품을 선보이고 시식을 진행하며 홍보영상을 송출하는 등 우리 수산식품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전재수 장관은 “APEC 참석차 우리나라를 방문하는 해외 대표단에게 우리 수산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향후 수출 확대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우리 수산식품이 전 세계 소비자에게 알려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기자 (kj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