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관세 예고에 반도체주 '움찔'…삼성전자 2%↓ [특징주]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입력 2025.08.18 09:35
수정 2025.08.18 09:35

하이닉스 3% 하락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반도체 관세 부과를 예고한 가운데 18일 국내 증시에서 반도체 관련주가 약세를 보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31분 코스피 시장에서 삼성전자는 전 거래일 대비 2.09% 내린 7만10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 한때 7만워까지 내리기도 했다.


SK하이닉스도 2.26% 하락한 27만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15일(현지시각) "다음 주나 다다음 주 철강과 반도체 칩에 대한 관세를 설정할 것"이라며 "처음에는 (관세 수준이) 낮은 수준에서 시작할 것이다. 그들이 와서 (반도체 공장을) 건설할 기회를 주고, 일정 기간 후에는 (관세를) 매우 높게 설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현태 기자 (trust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