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산림 ESG 우수사례 공모전’ 내달 15일까지 개최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입력 2025.08.01 10:22
수정 2025.08.01 10:22
입력 2025.08.01 10:22
수정 2025.08.01 10:22
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 발굴…총 5건 선정해 시상
산림청은 10월 15일까지 국내 기업과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산림분야와 연계된 지속가능 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산림 ESG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업과 공공기관이 실천하고 있는 우수 경영사례를 발굴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의 필요성과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산림생태계 보전·보호 사례 ▲산림과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 사례 ▲향후 활동계획이 담긴 실행 아이디어로, 국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여할 수 있다.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투표를 거쳐 11월 총 5건의 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과 기관에는 산림청장상과 부상 100만 원, 산림탄소흡수량 100t 인증서를 수여한다.
박은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산림과 연계된 ESG 활동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며 “산림을 통한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는 혁신적인 경영사례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희 기자
(h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