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삼성전자 "2나노 1세대 GAA 공정 양산 시작...고객사 수주 박차"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입력 2025.04.30 10:20
수정 2025.04.30 10:33
입력 2025.04.30 10:20
수정 2025.04.30 10:33
삼성전자는 30일 올해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2나노 GAA 공정 수율 개선과 안정화에 집중하며 양산 준비를 차질없이 진행했다"며 "2나노 및 4 나노 HPC AI 향 과제를 포함한 5나노 이하 선단 공정 중심으로 전분기 대비 수주 실적을 확대했다"고 말했다.
이어 "기술 측면에서는 2나노 1세대 공정의 신뢰성 평가를 완료해 2분기 양산 투입을 시작 할 계획"이라며 "2세대와 또 4나노 성능 전력 최적화 공정은 고객사 설계를 지원할 기술 인프라를 적기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회사 관계자는 "2나노 1세대 GAA 공정 양산을 시작하고 2나노 2세대 고객사 수주에 박차 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