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SK하이닉스 "D램 시장 1위...AI 메모리 기술 리더십 입증 결과"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입력 2025.04.24 10:04
수정 2025.04.24 10:09

SK하이닉스는 24일 2025년 1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수익성 뿐만 아니라 매출액 기준으로도 올해 1분기 D램 시장 1위가 되었다는 발표는 당사가 고수익 AI 메모리 중심의 포트폴리오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함으로써 D램 기술 리더십을 입증한 결과"라고 밝혔다.


이어 "HBM 시장은 AI 반도체의 핵심 메모리로서 기술 선도력과 고객 맞춤형 대응력이 경쟁력을 좌우하는 시장"이라며 "따라서 고객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안정적으로 양산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존의 HBM 개발과 양산 경험을 기반으로 해서 HBM4 역시 조기 양산을 위한 개발 그리고 고객 인증을 적극 추진하고 있고, 또한 고객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서 제품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정인혁 기자 (jinh@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