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리치앤코 영업익 1년 새 2배↑…투트랙 전략 시동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0.04.10 09:32 수정 2020.04.10 09:32

1년 새 매출 30%, 영업익 134% 급성장

빅데이터·인슈어테크로 고객 접점 확대

리치앤코 실적 추이.ⓒ리치앤코 리치앤코 실적 추이.ⓒ리치앤코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의 영업이익이 1년 새 두 배 넘게 불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올해 리치앤코는 빅테이터와 인슈어테크 역량을 더욱 강화해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해 간다는 방침이다.


리치앤코는 지난해 매출이 2597억원으로 전년 대비 30%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영업이익 역시 129억원으로 같은 기간 대비 134% 증가했다.


이 같은 리치앤코의 매출은 창사 이래 최고치다. 특히 설계사들의 생산성 지표 중 하나인 재적인당 수수료 매출은 GA 상위 20개사 평균보다 116% 높다는 설명이다. 이에 대해 리치앤코는 영업 및 상품 교육, 영업 관리 시스템을 통해 설계사의 전문성과 효율성을 끌어올린 결과라고 평가했다.


리치앤코는 상품비교, 교육 등 4개의 영업 지원 시스템을 통해 TM, 대면 등 채널별 설계사의 전문 역량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강화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설계사들은 보험 소비자에게 국내 대다수의 생명보험사와 손해보험사 상품을 비교, 판매하고 있다.


올해 리치앤코는 설계사 전문성 강화와 인슈어테크 기반의 소비자 접점 확대라는 투트랙 전략을 통해 보험 유통 혁신을 꾀할 계획이다. 우선 IT기술 개발을 통한 소속 설계사 전문성 강화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리치앤코는 굿리치앱의 150만명의 회원 정보를 분석해 ▲보험 상품 설계 ▲보장 분석 ▲상품 추천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는 토탈 보험 영업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빅데이터를 이용해 연령별, 성별 추천 상품을 보여주며 설계사의 분석 시간과 불필요한 단계를 획기적으로 줄일 계획이다.


또 다른 성장축은 인슈어테크 기반의 소비자 접점 확대다. 굿리치라는 보험 유통 브랜드의 온라인 접점인 굿리치 어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 접점인 굿리치라운지를 확대할 예정이다. 굿리치라운지는 정규직 보험 매니저들이 보험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소비자 친화형 보험 서비스숍이다. 수수료에 집중하지 않는 고용 체계를 구축하여 매니저들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여러 보험 상품을 비교하고 소비자에게 딱 맞는 상품을 골라주는 GA 본연의 기능에 집중할 수 있는 보험숍이다. 현재 10곳의 굿리치라운지가 운영 중이며 올해 안으로 50여개로 매장을 늘릴 계획이다.


굿리치앱과 굿리치라운지 연동도 강화한다. 소비자들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최적의 보험을 찾을 수 있게 만들 예정이다. 굿리치앱에서 굿리치라운지 예약, 설계사 미리 보기, 상품 제안서 확인하기 등 온·오프라인 통합 서비스를 순차적으로 적용하며 굿리치를 중심으로 한 생활밀착형 보험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IT 기술을 이용한 설계사 전문성 강화와 인슈어테크 플랫폼을 이용한 소비자 접점 확대라는 투트랙 전략을 통해 설계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믿을 수 있는 보험 유통사로 성장해가고 있다"며 "IT 기술 개발, 컴플라이언스 운영 등 다방면으로 신뢰를 얻어 나가며 굿리치를 국내 최고의 보험 유통 브랜드로, 리치앤코를 국내 최고 GA로 만들어가겠다"라고 전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