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황각규 롯데지주 부회장,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참여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입력 2020.04.09 11:55 수정 2020.04.09 11:55

롯데월드타워 위생ᆞ방역 담당 파트너사 직원들에게 꽃 선물

ⓒ롯데지주 ⓒ롯데지주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은 9일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과 입학식 등의 행사가 취소되면서 매출이 줄어든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된 것으로, 황각규 부회장은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의 추천을 받아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다.


롯데는 이날 서울 잠실의 롯데월드타워 위생·방역 담당 파트너사 직원들에게 남대문 꽃시장에서 구매한 꽃다발과 함께 선물을 전달했다.


황각규 부회장은 “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화훼농가가 어려움에 처해있는 이때에 릴레이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저를 추천해주신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 부회장은 “최근 위생·방역 시스템이 대폭 강화되면서 더욱 고생하시는 담당 파트너사 직원분들께 이번 기회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꽃다발과 선물을 전해드리게 돼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꽃으로 마음을 전하는 기쁨을 누리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활짝 핀 봄꽃처럼 대한민국이 활력을 되찾기 바란다”고 밝혔다.


황각규 부회장은 릴레이 다음 주자로 LG그룹 권영수 부회장과 코오롱그룹 안병덕 부회장을 지목했다.


한편, 롯데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수출 급감과 소비 침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우리 농가들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마트는 3월말부터 6월초까지 지자체 및 유관단체와 협력해 우리 농수축산물 농가 돕기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총 1500여톤, 7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3월에는 수산물 어가를 돕기 위해 ‘광어, 전복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했고, 이달에는 과일, 채소, 수산물 등 출하 및 수출이 어려운 우리 농가를 위해 총 600톤의 물량을 매입해 '우리 농가 살리기' 행사를 진행 중이다.


우선 사과 농가를 위해 롯데마트가 충주시, 충북원예농협과 3자 협업으로 약 1억원 가량의 상생 자금을 지원해 수확기 태풍피해를 입고 소비 침체로 출하가 어려운 상처 입은 사과 약 300톤 가량을 매입해 판매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