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KC에코솔루션즈, 고기능 건축용 인테리어 필름 사업 본격화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입력 2020.04.08 17:45 수정 2020.04.08 17:48

친환경 건축용 외장용 제품 이어 내장용 제품 출시

SKC에코솔루션즈가 출시한 고기능 친환경 인테리어 필름ⓒSKC SKC에코솔루션즈가 출시한 고기능 친환경 인테리어 필름ⓒSKC

SKC의 친환경 필름소재 전문 자회사인 SKC에코솔루션즈가 친환경 인테리어 필름 사업을 본격화한다.


SKC에코솔루션즈는 8일 친환경 고기능 건축 내장용 'SKC에코데코(eco-deco)필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필름은 페인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필름이다. 지난해 10월 외장용 제품을 출시한 데 이어 내장용 제품을 출시하면서, 이번에 비로소 건축용 내·외장 필름 라인업을 갖췄다.


필름의 바깥 부분은 불소 100%로 돼 있어 염분, 화학품 등에 대한 내성이 우수하고 오염에 강한 편이다.


중금속과 톨루엔, 포름알데히드를 배출하지 않는 친환경성 등을 인정받아 환경부 환경표지를 획득했다.


20년 이상의 수명을 가지며 금속, 대리석, 원목 등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는 것도 가장 큰 특징이다.


내장용은 국제인증기관 SGS로부터 항곰팡이 성능 1등급 평가를 받았고, 황색포도상구균 97%, 폐렴균 51.4%의 항균 효과도 확인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화재 관련 방염 인증을 받으며 내장재가 갖춰야 할 기능성을 더했고, 기존 내장재에 붙이는 필름 방식이라 건축 폐기물을 줄이는 장점도 있다.


SKC에코솔루션즈는 이번 필름 출시를 기념해 경기도 김포에 있는 대형 유치원에 인테리어 필름 시공을 후원했다.


유치원 교실과 복도 벽면, 천장은 물론 문 등에 필름을 시공함으로써 환경 개선에 도움을 줬다.


SKC에코솔루션즈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사람의 건강과 위생을 중시하는 프리미엄 인테리어 필름"이라며 "소재 기술로 에너지, 미세먼지, 질병 등 사회 문제 해결과 함께 친환경 생활공간을 조성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유진 기자 (rorisang@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