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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GfK “가전시장 온라인 구매 비중 65%로 커져”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입력 2020.03.19 10:53 수정 2020.03.19 10:53

“매출 규모 변화 없어…사태 지속 시 오프라인 타격 불가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오프라인과 온라인 가전시장 점유율 변화 그래프.ⓒGfK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오프라인과 온라인 가전시장 점유율 변화 그래프.ⓒGfK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확산으로 국내 가전제품 온라인 구매 비중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업 GfK는 지난달 17~23일 가전시장 온라인 구매 비중이 65%를 기록했고 오프라인은 35%에 그쳤다고 19일 밝혔다. 조사 대상 가전은 공기청정기, 전기·가스레인지, 냉장고, 노트북, TV, 건조기, 진공청소기, 세탁기 등이다.


지난달 24~이달 1일 온라인은 61.7%, 오프라인이 38.3%를 기록했다. 올해 초 온라인 구매 비중이 44%에 불과했던 것과 비교하면 20%p 가량 치솟은 셈이다.


GfK는 “코로나 19가 확산하면서 소비자들은 외출을 자제하는 분위기”라며 “온라인 매출이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여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문화 확산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달 2~8일은 오프라인 매출이 42.5%로 전주보다 4%p오르며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다.


가전 시장 매출 규모는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이전과 비교해 큰 변화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코로나19 이슈와 설 연휴가 겹쳤던 1월 20~26일은 매출이 다소 감소했다.


GfK는 “입학식과 결혼식, 혼수 등 선물 수요가 많은 3월은 ‘가전특수’로 꼽히지만 코로나19 이슈가 지속한다면 오프라인 유통업계의 타격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도영 기자 (ldy@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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