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우건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3월말 분양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입력 2020.03.12 09:48 수정 2020.03.12 09:49

안산 신흥주거타운 초지역세권 일대 ‘푸르지오’ 브랜드 타운 조성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투시도.ⓒ대우건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 투시도.ⓒ대우건설

대우건설은 3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원곡동 830번지 일원에서 원곡연립1단지 재건축 정비사업인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2일 전했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대 38층, 10개동, 전용면적 49~84㎡ 총 1,714가구 규모로 이중 조합원 물량을 제외한 전용면적 49~84㎡ 588가구를 일반분양으로 공급한다. 일반분양 물량을 면적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49㎡ 427가구 ▲59㎡B 127가구 ▲79㎡ 2가구 ▲84㎡ 32가구로 구성되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으로 이뤄져 있다.


단지가 들어서는 초지역 일대는 최근 재건축 정비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며 안산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탈바꿈하고 있다. 안산시청 자료를 보면 지난해 4분기 기준 초지역 인근에는 총 11개 구역에서 1만2000여가구의 신규 단지가 정비사업을 통해 분양했거나 분양을 앞두고 있다.


여기에 브랜드 프리미엄도 더해질 전망이다. 부동산114 자료에 의하면 2월 기준 대우건설은 안산시에 총 17개 단지, 2만796가구(컨소시엄 포함)를 공급했다. 이는 안산시 전체 공급단지 11만9215가구 중 약 17.44%에 해당하는 물량으로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형성돼 있는 셈이다. 특히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지난 2017년 3월 단지 인근에서 안산 라프리모가 분양한 이후 약 3년만에 신규공급되는 푸르지오 브랜드 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비조정대상지역인 안산시에서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정부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롭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6개월 뒤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며, 주택 보유 수에 관계없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12개월 이상이면 1순위 접수가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서 5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는 펜타 역세권 단지다. 우선 지하철 4호선·서해선 환승역인 초지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이 노선을 통해 소사역까지 20분대, 사당역까지 50분대 이동이 가능하며 강남, 구로, 시청 등 중심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초지역은 기존 노선 외에도 수인선 초지역(예정), 신안산선 초지역(예정)이 예정돼 있다. 수원~인천을 연결하는 수인선의 경우 현재 1단계 오이도~송도 구간과 2단계 인천~송도 구간이 개통됐으며, 3단계인 한양대역~수원 구간이 올해 8월 개통될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환승없이 경기도 수원이나 인천까지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며, 수원까지 1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신안산선은 경기 시흥에서 출발해 서울 여의도까지 44.7km를 연결하는 노선으로 현재 착공 중이며,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한양대~여의도 구간이 기존 100분대에서 25분대로 줄어들어 서울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개선된다.


여기에 KTX 초지역 개통에 따른 호재도 예정돼 있다. 인천발 KTX는 수인선 송도역에서 출발해 초지역과 추후 개통할 어천역(예정)을 지나는 고속철도 운행 노선으로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이 노선이 개통되면 부산역까지 약 2시간 40분, 광주송정역까지 약 2시간 만에 이동할 수 있어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해진다.


이외에도 지하철 4호선 안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에 서안산IC와 남안산IC가 가까워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으로의 진입이 용이하다. 이 도로를 통해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교통 외에도 교육·편의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갖췄다. 단지 인근에 이마트(고잔점), 홈플러스(안산고잔점), 이마트트레이더스(안산신길점), 롯데마트(선부점), 홈플러스(안산선부점), 롯데백화점(안산점) 등 쇼핑·편의시설이 가깝다.


이외에도 고려대 안산병원과 안산중앙역 로데오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안산시청과 단원구청, 안산교육지원청, 안산경찰서, 안산소방서 등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이용도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원곡초, 안산서초, 원곡중, 원곡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이 밖에 관산도서관, 단원어린이도서관, 고잔신도시 학원가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다. 안산시민공원과 화랑저수지를 비롯해 관산공원, 원곡공원, 화정천 등이 가까워 여가시간에 산책과 운동 등을 즐길 수 있다.


대우건설 ‘푸르지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공급된 대표 아파트로 수년간 공급 실적 1위를 기록하며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또 ‘살기좋은아파트’ 대통령상 포함 최다 수상,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등 수많은 수상실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선호도 높은 아파트 브랜드다. 지난해 3월 대대적인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BI를 비롯한 아파트 외관, 조경, 커뮤니티 시설 등에 변화를 적용했다.


새롭게 론칭한 푸르지오의 4대 프리미엄은 크게 ‘Be Unique, Be Right, Be Gentle, Be Smart’로 구분된다. Be Unique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상품, Be Right는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 Be Gentle은 입주민 맞춤형 서비스, Be Smart는 안전하고 편리한 스마트 솔루션을 각각 의미한다.


그 결과 올해 2월 푸르지오는 세계 3대 디자인상 중 하나인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앞서 지난해 국내 최고 권위의 ‘2019 굿 디자인’ 수상에 이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하며 브랜드 가치를 인정 받고 있다.


이러한 브랜드 가치에 맞춰 상품에도 공을 들였다. 우선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녹색건축물 우수등급(예정)의 친환경 단지로 조성된다. 동간 거리가 넉넉하며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채광, 통풍 및 조망을 극대화 했다.


특히, 다양한 옵션을 제공해 수요자들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공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일례로 전용 49㎡, 59㎡B의 경우 작은 침실을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으로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적용된다. 전용 72㎡, 84㎡의 경우 맞통풍 구조가 적용되며, 안방 드레스룸과 주방 팬트리가 적용돼 수납공간이 넉넉하다


커뮤니티 시설도 우수하다. 피트니스클럽과 GX클럽, 골프클럽 등이 조성돼 입주민의 건강한 생활을 돕고 독서실, 스터디룸, 푸른도서관 등이 있어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이 밖에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주민회의실, 생활지원센터 등이 조성된다. 조경의 경우 그린필드, 모두의 정원, 어린이 놀이터 등 보행자 동선을 고려한 계절별 꽃나무 등을 식재하여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대우건설만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5ZCS(Five Zones Clean Air System)’도 도입된다. 단지입구부터 지하주차장, 각 동 출입구, 엘리베이터 내부, 집안까지 미세먼지가 발생되는 구역을 5개로 구분해 집중적으로 관리, 차단한다.


단지 내 보안 강화에도 공을 들였다. 200만 화소의 CCTV를 설치하며, 무인경비시스템이 적용된다. 단지 내에 무인택배함을 설치해 택배를 가장한 범죄 예방에도 신경을 썼다.


첨단 시스템도 적용된다. 실별로 각방 온도를 설정해 난방비 절감에 도움을 주는 실별온도제어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통해 공동현관 자동문을 열 수 있는 원패스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또 실시간 에너지모니터링 시스템(G.P), 스마트 도어카메라, 스마트일괄제어스위치 등도 적용된다.


주차장을 100% 지하화한 공원형 아파트로 조성되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지하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의 위치를 홈네트워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단지 출입구에 차량번호인식 시스템이 설치돼 외부차량의 출입을 통제한다. 이 밖에 전기차 충전 설비도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안산에서 신흥주거타운으로 꼽히는 초지역 일대에서 선보이는 푸르지오 단일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펜타 역세권 입지의 편리한 인프라와 우수한 상품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리딩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교통호재로 미래가치가 높고, 비규제지역이라는 장점이 더해져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안산 푸르지오 브리파크는 3월중 사이버 견본주택을 운영할 예정이다. 추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견본주택 관람이 진행된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