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카톡 오류 ‘후폭풍’…카카오스토리 등 연계 서비스도 장애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03.02 14:36 수정 2020.03.02 14:45

“일시적인 네트워크 오류 발생”

오후 2시에서 3시로 점검 연장

카카오의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에서 2일 오전 발생했던 오류와 관련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카카오스토리 등에서도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카카오스토리 점검 안내 화면 캡처. 카카오의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에서 2일 오전 발생했던 오류와 관련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카카오스토리 등에서도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은 카카오스토리 점검 안내 화면 캡처.

카카오의 메신저 서비스 카카오톡에서 2일 오전 발생했던 오류와 관련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카카오스토리 등에서도 장애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카카오에 따르면 이날 내부 네트워크의 일시적인 오류 발생으로 오전 8시 58분부터 10시 17분까지 약 1시간 20분간 일부 이용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 모바일과 PC 버전에서 메시지 수발신 및 로그인 불가 문제가 발생했다.


이 밖에 쇼핑하기, 선물하기, 톡채널(플러스친구), 카카오스토리 등 카카오톡과 연계된 다른 서비스도 일시적으로 불안정한 상태를 보였다.


현재 카카오톡은 긴급 점검을 통해 정상화됐지만, 카카오스토리는 아직 점검이 진행 중이다. 당초 이날 오후 2시까지 점검을 진행한다는 공지가 나타났으나, 현재 오후 3시까지로 점검 시간이 연장된 상태다.


카카오는 “불편을 겪은 이용자들에게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향후 장애가 반복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오전 카카오톡에서는 로그인이 해제되거나 메시지가 전송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했다. 오류가 난 메시지를 보내면 같은 메시지가 3번 반복 재발송되는 문제도 발생해 이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